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서울 청년수당 신청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6. 8.

2023년 서울 청년수당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울 청년수당은 활동지원금을 월 50만 원 최대 6개월 지급하고 경제상담, 마음상담, 취업역량강화 교육 등 프로그램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3년 서울 청년수당 썸네일
2023년 서울 청년수당

 

서울 청년수당 신청대상

 

 

 

 

1.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고등학교, 대학(원) 졸업자 중 미취업 상태인 청년으로 만 19세~34세 1988년 6월 1일~2004년 6월 30일 출생한 청년입니다.

 

2.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합니다.

 

※ 중위소득 150% 이하 금액은 서울 청년수당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고문 바로가기

 

 

3. 미취업자만 신청가능하지만 주 30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는 신청 가능합니다.

 

※ 주 30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근로시간 확인이 가능한 근로계약서 등 별도의 증빙자료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서울 청년수당 사용은 체크카드 사용이 원칙이고 사업 목적에 부합한 범위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현금인출 등 불가피하게 현금으로 사용하신 경우에는 현금영수증, 계좌이체증 등 증빙자료를 개별 보관하셔야 하며 시에서 제출을 요청할 경우 소명자료를 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서울 청년수당 신청방법

 

 

 

 

서울 청년수당 신청은 청년수당 신청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제외대상, 제출서류, 세부일정, 사용방법, 유의사항 등 더 자세한 내용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2023년 신청자격 신청방법

희망두배 청년통장 2023년 신청자격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신청 제외대상, 적립금액, 신청기간, 최종 대상자 발표일, 문의처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 희

www.jungbos.com

 

 

2023년 서울 청년수당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