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동절기 난방비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3. 14.

2023년 동절기 난방비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원대상과 지원 제외대상도 함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원대상에 해당되더라도 2023년 4월 7일까지 신청을 하셔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3년 동절기 난방비 지원

 

■ 이번 정부지원은 지난 2월 15일 제13차 비상경제 민생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으로 요금 할인 확대 등과 함께 소득이 많지 않은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동절기 지원입니다.

 

신청을 한 후 지원 대상으로 확정이 되어야 최종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서 제출한 다음에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자의 소득 기준이나 타 복지급여를 수급하는지 확인하고 주거지 방문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지원 대상을 확정합니다.

 

지원대상으로 확정되면 카드 또는 종이 쿠폰을 수령해서 23년 6월 30일까지 난방용 등유, LPG를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가의 일정 부분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환급대상과 환급비율도 알려 드리

www.jungbos.com

 

 

■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592,000원으로 세대별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단 22년 동절기 에너지바우처를 받고 계신 분들은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 조금 다릅니다.

 

592,000원에서 22년 동절기 에너지바우처 지원액만큼을 뺀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사용기한이 6월 30일까지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만약 이 기간 내에 난방용 등유나 LPG를 구매하는데 금액을 다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지난 겨울에 사용한 구매 비용이 있고 이걸 증빙할 수 있다면 남은 잔액 범위 내에서 현금으로 정산해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22년 12월 31일까지 신용카드로 등유를 구매한 영수증이 있고 592,000원 지원금 중 남은 잔액이 있다면 남은 잔액의 범위 내에서 지난 겨울 사용했던 난방비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환급액 확인방법

2023년 연말정산 환급액 확인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연말정산 환급금 조기 지급받는 방법과 연말정산 누락된 부분 추가 공제받는 방법과 연말정산 환급금 미지급 사유도 알려 드

www.jungbos.com

 

 

2023년 동절기 난방비 지원대상

 

■ 지원대상은 취약계층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세대 중에서 등유, LPG 보일러를 주된 난방 수단으로 사용하는 가구입니다.

 

지원대상으로 확정되신 분들 중 기초생활수급자 분들은 카드를 신청해서 발급받으시면 되고 차상위계층분들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종이쿠폰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 지급 방식 관련해서 궁금하신 사항은 신청하실 때 자세하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 지원 제외대상

■ 22년 등유바우처, 연탄 쿠폰 또는 긴급복지 지원을 수급하는 세대 및 세대원 전체가 보장시설에서 급여를 받는 세대인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신청방법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상이 확대되고 보증료는 인하됩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 신청 제외대상, 대환 한도, 상환 방법, 보증료, 신청기간도 알려 드리

www.jungbos.com

 

 

2023년 동절기 난방비 신청방법

 

2023년 동절기 난방비 신청방법 썸네일
2023년 동절기 난방비 신청방법

 

■ 신청은 주거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방문하셔서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직접 신청하시기 힘드신 분들의 경우에는 행정 절차법에 따라서 대리신청도 가능합니다. 이장, 통장, 사회복지사 분들이 대리로 신청해 드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 4월 7일까지 꼭 신청하시고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시면 6월 30일 꼭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주거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대상 신청기간

청년도약계좌 신청대상 신청기간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개인소득별 정부지원 비율과 금리 구조와 중복 혜택이 가능한 경우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대상 신청기간 1

www.jungbos.com

 

 

2023년 동절기 난방비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지원대상인데 몰라서 신청을 못하신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