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11. 24.

2023년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국가장학금별 신청자격 그리고 1학기와 2학기 신청기간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가장학금

 

■ 국가장학금은 저소득층 대학생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제도이지만 지원대상 범위가 굉장히 넓어서 기준 중위소득 200%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초/차상위 계층부터 소득과 재산에 따라 연간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되며 1 유형과 2 유형과 다자녀 장학금과 지역인재 장학금 등이 있습니다.

 

※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학적 신청 가능합니다.

 

 

 

모니모 삼성 앱테크 이용방법

모니모 삼성 앱테크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모니모 가입방법과 젤리 받는 방법 그리고 젤리를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과 출금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모니모 삼성 앱테크 이용방

www.jungbos.com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 1 유형(학생 직접 지원형)

소득 수준에 연계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주어지도록 설계된 장학금.

 

□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대학생 중 성적 기준 충족자로 해당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 수준이 파악된 학생.

 

□ 학자금 지원 구간은 사회보장 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가구원 소득, 재산, 금융자산, 부채 등을 반영하여 소득 인정액을 산정하여 결정.

 

■ 2 유형(대학 연계지원형)

대학의 적극적인 등록금 부담 완화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대학 자체 노력과 연계하여 지원하는 장학금.

 

□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가장학금 2 유형(대학 연계지원형) 참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중 대학별 선별기준을 충족한 자.

 

□ 해당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 수준이 파악된 학생(학자금 지원 구간 1~9 구간 학생)에 한하여 지원.

 

※ 단, 긴급하게 경제사정이 곤란하게 된 자 등 대학이 지원의 필요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10구간 학생도 지원 가능.

 

 

 

긴급신고 바로앱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긴급신고 바로앱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5월 17일부터 112 신고 기능과 119 신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긴급신고 바로앱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긴급신고 바로앱 ■ 긴급

www.jungbos.com

 

 

■ 다자녀 장학금

다자녀 가구의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해 지원되는 장학금.

 

□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국내 대학의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다자녀 가정의 가구원인 대학생(미혼에 한함, 연령 무관)에게 지원.

 

□ 다자녀 가구(대한민국 국적 자녀 3명 이상)의 모든 자녀에게 지원.

 

□ 해당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 수준이 파악된 학생.

 

■ 지역인재 장학금

지역 대학의 우수 인재 유치 및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되는 장학금.

 

□ 비수도권 고교를 졸업하고 23년도 비수도권 대학에 입학한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신입생 중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 수준이 파악된 학생.

 

※ 각 장학금의 심사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제출서류, 유의사항 등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상단 메뉴 장학금에 있는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바로가기

 

 

2023년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2023년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썸네일
2023년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 2023년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2023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 2023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11월 24일 오전 9시 ~ 12월 29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 2023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2023년 5월 23일 오전 9시 ~ 6월 22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6월 여행가는 달 할인쿠폰 사전예약

6월 여행가는 달 할인쿠폰 사전예약이 2023년 5월 24일부터 시작됩니다. 각각 날짜가 다르니까 여행계획 있으신 분들은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6월 여행가는 달 할인

www.jungbos.com

 

 

2023년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지원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시고 모르고 계시는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