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19 안심콜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6. 16.

119 안심콜 썸네일
119 안심콜

 

119 안심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19 안심콜은 질병이 있으신 분, 장애가 있으신 분, 고령자와 독거노인 분들이 위급하실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9 안심콜이 무엇인지와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119 안심콜

 

 

■ 119 안심콜은 위급한 상황일 때를 대비해서 내가 평소에 어떤 질병이 있으며 내가 어떤 약물을 복용하고 있었는지와 보호자의 연락처 등을 119에 등록을 해 두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사고가 발생해서 내가 위급한 상황일 때 119에서 미리 등록해 놓은 정보들을 토대로 어느 병원으로 이송을 해야 하고 어떤 치료를 해야 하는지 신속하게 확인하고 응급처치를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신고가 됐을 때 보호자에게도 자동으로 현재 어느 병원으로 이송 중이라는 문자가 발송되기 때문에 보호자 분들도 119 안심콜을 꼭 알고 계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119 안심콜은 모든 분들이 다 신청할 수 있고 현재 무료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는데 아직도 대다수가 잘 몰라서 신청을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119 안심콜 신청방법

 

■ 신청은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상단 메뉴 119 안심콜 서비스의 안심콜 서비스 신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가입자 구분(수혜자 또는 대리인)을 선택하시고 동의함 모두 체크하신 후 맨 하단의 등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본인인증 화면이 나오는데 인증까지 완료해 주시면 이름과 주소, 연락처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 위에서부터 차례로 입력하신 후 맨 하단에 있는 저장을 눌러서 넘어가면 평소에 어떤 약을 복용하는지 어떤 질병이 있는지 등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 아는 내용에 한해서 최대한 자세히 입력하셔야 그 내용을 토대로 나중에 응급처치를 할 수 있으므로 천천히 꼼꼼하게 잘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부모님들이 직접 신청하시기가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 자녀분들이 가입자 구분 선택에서 대리인 선택하고 대신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119 안심콜은 신청해 놓으시면 위급할 때 분명히 도움이 되고 무료니까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19 안심콜이 무엇인지와 119 안심콜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좋은 서비스니까 주변분들에게 많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록서비스 지원내용 신청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