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연금 내 연금 알아보기와 보험료 납부 내역 확인방법

by jungboes 2022. 6. 17.

국민연금 썸네일
국민연금

 

국민연금 내 연금 알아보기와 보험료 납부 내역 확인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나중에 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 연금액과 지금까지 납부한 보험료 납부 내역이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내 연금 알아보기를 통해 내가 나중에 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 연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고 개인이나 사업장이 납부한 보험료는 보험료 납부 내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예상 연금액은 현재까지 납부한 보험료를 기준으로 만 60세 또는 연금 수급 가능 시까지 계속 납부하는 것을 가정하여 산정한 금액입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는 내 연금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를 클릭하신 후 내 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하셔서 예상 연금 모의계산이나 예상 연금 간단 계산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월 납부 보험료를 본인이 직접 입력하거나 과거 및 미래의 소득을 본인이 직접 입력해서 향후 예상 연금액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납부 내역

 

현재까지 개인이나 사업장이 납부한 보험료 납부 내역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상단 전자민원 메뉴에 있는 개인 민원이나 사업장 민원의 보험료 납부 내역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내 연금 알아보기와 보험료 납부 내역 확인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안 되는 음식 6가지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