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혈압 당뇨병 등록서비스 지원내용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6. 16.

고혈압 당뇨병 등록서비스 썸네일
고혈압 당뇨병 등록서비스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는 고혈압 당뇨병이 있는 분들에게 지원을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 지원내용

 

 

■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는 만 30세부터 만 65세 이상(지자체마다 조금씩 다름)까지 현재 고혈압과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혈압이나 혈당 조절을 위한 진료비와 약제비 등 3,500원의 치료비를 매월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당 수치가 높은 분들 중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는 무료로 혈당 측정기를 대여해 주는 지역도 있습니다. 희망하시는 분들은 현재 거주하고 계시는 지역의 보건소나 고혈압 당뇨병 등록센터에 꼭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합병증을 조기 발견하기 위한 검사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검사비는 무료로 또는 보건소에서 1인당 1만 원 이내로 1년에 한 번 저렴한 금액으로 안저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저 검사를 왜 받아야 하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고혈압과 당뇨병과 같은 기저 질환을 앓고 있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발병률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안저 검사를 하게 되면 3대 실명 질환인 녹내장의 증상을 확인할 수 있고 야간 시력저하, 시야 흐림 등의 증상도 함께 검사를 해 주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 신청방법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를 신청하시려면 현재 거주하시는 지역 내 보건소나 고혈압 당뇨병 등록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참여한다는 동의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현재 보건소와 연계해서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시 신청으로 신청자를 계속 받고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로 교통법 개정안 내용 (7월 12일~)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