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홈택스 모바일로 이용하는 방법

by jungboes 2021. 12. 7.

홈택스 썸네일
홈택스

 

홈택스 모바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국세업무를 볼 수 있는 홈택스를 PC가 아닌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모바일로 이용하는 방법

 

국세 신고나 민원 신청 등 홈택스에서 하던 국세 업무를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만 있으면 전자세금계산서도 지문이나 안면 인증을 통한 전자서명 방식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PC로 발급할 때는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등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었지만 모바일을 이용하면 사용자 고유 생체 기능 인증서비스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서 국세청 홈택스(손택스)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최초 1회 보이는 ARS 인증을 시행하면 홈택스를 모바일로 이용할 준비가 끝납니다.

 

이번에는 홈택스 생체인증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까 하나씩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생체인증 등록방법

 

먼저 첫 번째 홈택스 홈 화면에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 번째 생체인증을 클릭하고 생체인증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세 번째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네 번째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다섯 번째 인증을 위해 필요한 안내 메시지 내용을 허용합니다. 여섯 번째 등록 화면에서 생체인증(얼굴/지문) 등록하면 완료됩니다.

 

생체인증 등록이 완료된 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려면 전자세금계산서 건별 발급을 클릭하고 발급 유형을 선택한 후에 생체인증을 하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홈 화면을 보시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외에 이용할 수 있는 다른 서비스들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홈택스 모바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종부세 납부 분납 신청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