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턱관절 장애 원인 치료

by jungboes 2021. 12. 30.

턱관절 장애 썸네일
턱관절 장애

 

턱관절 장애 원인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턱관절 장애 원인과 턱관절 장애 치료에 대해 알아보면서 턱관절 장애가 무엇이고 어떤 증상이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턱관절 장애 원인

 

■ 턱관절 장애

턱관절 장애는 이름 그대로 턱관절에 장애가 생긴 것을 말합니다. 턱관절 장애가 생기면 입을 벌리고 다물기가 어렵거나 턱을 움직일 때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 턱관절 장애 원인

턱관절 장애 원인에는 부정교합, 사고에 의해 턱에 충격이 가해진 경우, 이갈이, 이 악물기, 스트레스 등이 있는데 이런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턱관절 장애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턱관절 장애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턱관절 장애 치료

 

턱관절 장애 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턱관절 장애가 생긴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부정교합으로 인해 턱관절 장애가 발생한 경우라면 교정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턱관절 장애가 있는 상태에서 교정 치료를 할 경우에는 증상이 더 악화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일반적인 교정 치료를 하기 전에 먼저 턱의 올바른 위치를 찾아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턱관절 장애로 인해 관절의 퇴행성 변화가 생긴 경우에는 올바른 위치가 아닌 곳에서 아래턱이 물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합 안정장치를 착용하여 턱을 올바른 위치로 오게 하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턱관절 장애 원인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치료 수술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