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전립선 비대증 치료 수술

by jungboes 2021. 12. 29.

전립선 비대증 치료 수술 썸네일
전립선 비대증 치료 수술

 

전립선 비대증 치료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고 이어서 전립선 비대증 수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치료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서 중요한 점은 초기에 정확한 진단을 해서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병이 진행된 후에 치료를 하면 그만큼 치료 효과가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 약물 치료

전립선 부위의 긴장을 풀어주거나 전립선 크기를 줄여 소변이 잘 나오게 만드는 약물을 사용해서 치료를 합니다.

 

부작용도 적고 하루에 한 번만 먹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대부분의 증상은 좋아지기 때문에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단점이 있습니다. 증상만을 치료하는 방법이고 근본적인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약물을 복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수술 치료

가장 효과적인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방법은 수술이며 약물로 증상이 좋아지지 않는 경우,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합병증이 동반되는 경우, 환자가 좀 더 적극적인 치료를 요하는 경우에 수술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전립선 비대증 수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수술

 

전립선 비대증 수술은 내시경 수술과 개복수술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내시경 수술의 발달로 요즘은 개복수술은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표준 치료법으로 시행하고 있는데 특별한 절개 없이 하반신만 마취하고 내시경을 요도를 통해 넣어서 하는 수술이라 흉터가 남지 않고 수술 후 회복도 금방 되며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눈으로 직접 보면서 수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내시경을 보면서 수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려운 수술이라고 합니다.

 

또한 전립선은 혈관이 매우 발달한 기관이기 때문에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내시경 수술은 특히 난이도가 높은 수술의 하나라 수술하는 의사의 경험과 숙련도 등 능력이 중요한 수술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하실 때와 수술을 하실 때는 이런 점들을 꼼꼼하게 알아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립선 비대증 치료 수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요실금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