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탈모 원인 치료

by jungboes 2021. 12. 8.

탈모 썸네일
탈모

 

탈모 원인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20대~30대의 젊은 탈모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경우에 탈모를 의심해 봐야 되는지와 탈모 원인, 탈모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사람은 보통 10만 개 정도의 모발이 있다고 합니다. 탈모 증상이 없는 사람도 하루에 50개~60개 정도는 모발이 빠지기 때문에 그 이상 빠지는 경우에 탈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머리를 감을 때나 자고 일어났을 때 정수리나 앞머리 부위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탈모 원인

40대~50대에 보통 시작되지만 사춘기 직후에 드물게 나타나기도 하는 안드로겐 탈모증이라고 하는 남성형 탈모증은 유전과 남성 호르몬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남성의 경우는 측두부 머리선 후퇴와 정수리 탈모가 많고 여성의 경우는 완전 탈모가 되는 경우는 드물고 얼굴 두피 경계선은 잘 보존되면서 크리스마스트리 형태를 보인다고 합니다.

 

탈모 원인이 유전이나 남성 호르몬이라 근본적인 예방법은 없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탈모 예방 방법 3가지

탈모 예방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인구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이제는 나이와 성별을 떠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것이 탈모입니다. 오늘 글에

www.jungbos.com

 

이번에는 탈모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치료

 

탈모 치료는 약물 치료와 수술적 치료가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 약물 치료로는 2%~5% 미녹시딜 용액 도포가 많이 사용되며 남성의 남성형 탈모증에는 피나스테라이드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수술적 치료는 남성형 탈모가 심한 경우에 시행하는데 탈모가 생긴 부위로 후두부처럼 탈모가 나타나지 않는 부위의 머리카락을 이식합니다.

 

예전에는 미세 이식, 미니 이식을 많이 했지만 요즘에는 대부분 모낭 단위 이식을 하고 있고 단일모 이식술까지 개발됐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약물 치료나 수술적 치료도 어려운 경우에는 가발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탈모 원인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건강 염려증 원인 증상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