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탈모 예방 방법 3가지

by jungboes 2021. 11. 20.

탈모 예방 방법 썸네일
탈모 예방 방법

 

탈모 예방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인구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이제는 나이와 성별을 떠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것이 탈모입니다.

 

오늘 글에 있는 탈모 예방 방법 3가지는 굳이 병원에 가지 않고도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탈모 예방 방법입니다.

 

 

탈모 예방 방법 첫 번째

 

우리는 일반적으로 하루에 적어도 한 번 이상은 머리를 감습니다. 그런데 탈모를 예방하려면 머리도 잘 감고 잘 말려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머리를 감을 때는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감아야 하고 아침보다는 저녁이 좋습니다. 그리고 두피의 상태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샴푸도 먼저 내 두피 상태를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두피 상태가 건성인 사람은 컨디셔너 성분이 많고 세정력이 낮은 샴푸를 쓰는 것이 좋고 지성인 사람은 컨디셔너 성분이 적고 세정력이 높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머리를 자주 감으면 오히려 탈모가 생긴다고 생각하고 자주 안 감는 사람도 있는데 불순물과 노폐물이 두피에 쌓이게 되면 모근을 막아 더 심한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왁스, 스프레이를 사용했으면 반드시 감아야 합니다.

 

■ 머리를 말릴 때는 수건으로 비비거나 세게 털어서 말리지 말고 자연 바람 또는 드라이어 찬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말릴 때 두피를 꾹꾹 마사지를 하듯이 눌러주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탈모 예방 방법 두 번째

 

두 번째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첫 번째는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검은콩입니다. 검은콩은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해 주는데 검은콩에는 모발 성장에 필요한 시스테인 성분과 비타민 E,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 두 번째는 땅콩과 아몬드입니다. 땅콩과 아몬드 같은 견과류에는 머리카락에 좋은 미네랄, 셀레늄이 들어 있습니다.

 

■ 세 번째는 연어입니다. 연어는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음식입니다. 연어에는 비타민 B12, 오메가 3 지방산, 철분이 들어 있습니다.

 

■ 네 번째는 달걀입니다. 달걀에는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탈모 예방 방법 세 번째

 

세 번째는 습관 바꾸기입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이 있습니다. 잘 읽어보셔서 좋은 습관은 가지시고 나쁜 습관은 버리셔야 합니다.

 

■ 좋은 습관

□ 성인이 돼도 성장세포는 계속 나옵니다. 세포 재생이 활발한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입니다. 따라서 그 시간에는 푹 자고 있어야 합니다.

 

□ 햇볕이 뜨거운 날에는 그냥 다니지 말고 양산이나 모자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을 받으면 두피가 손상됩니다.

 

■ 나쁜 습관

□ 식사량을 극도로 줄이는 다이어트는 안 좋습니다. 머리가 가늘어지고 수가 줄어들어 모발 사이에 두피가 그대로 드러나는 미만성 탈모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 염색은 머리카락과 두피를 모두 손상시킵니다. 머리가 빠지고 있으면 염색 횟수를 줄이거나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담배를 피우면 머리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액의 흐름이 나빠져서 탈모를 유발하기 때문에 줄이거나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스트레스도 탈모에 영향을 줍니다. 스트레스는 근육을 수축시키고 혈행을 나쁘게 해서 탈모를 빨리 진행시킵니다.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것이 가장 좋지만 살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최선의 방법은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쌓아두지 말고 자기에게 맞는 해소법을 찾아서 그때그때 해소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탈모 예방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및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