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년 여성 인기 자격증 5가지와 월급

by jungboes 2022. 7. 16.

중년 여성 인기 자격증 5가지와 월급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년 여성이 많이 취득한 자격증이 무엇인지와 자격증별로 급여가 얼마나 되는지 알려 드립니다.

 

중년 여성 인기 자격증

 

 

 

 

■ 먼저 2022년 국가기술자격 통계연보에 있는 자격 등급별 응시자 베스트 5 표를 보면 전체적으로 응시자가 압도적으로 많은 자격증은 취업 전과 후에 활용도가 가장 높은 컴퓨터 활용능력 1과 2급이었습니다.

 

그다음으로 응시자가 많은 자격증은 지게차 운전기능사였고 그다음은 한식 조리 기능사, 그다음은 전기 기사, 그다음은 제과 기능사였습니다.

 

■ 지금부터는 50대 이상 여성분들이 많이 취득한 자격증은 무엇이고 자격증별로 월급은 얼마나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년여성 인기자격증 썸네일
중년여성 인기자격증

 

양식조리기능사

 

■ 5위는 양식조리기능사입니다. 중년층 여성분들이니까 살림 경력이 풍부하셔서 자신감을 가지고 많은 분들이 응시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른 자격증들에 비해서 합격자가 과거에 비해 오히려 조금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양식조리기능사 월급

양식조리기능사 월급은 연봉으로 2천3백만 원에서 3천만 원 정도 됩니다.

 

방수기능사

 

■ 4위는 중년 남성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방수기능사였습니다. 방수기능사는 건축물 지붕, 지하, 실내 등 건설 헌장에서 많이 필요로 하는 자격증입니다.

 

 

 

중년 남성 인기 자격증 5가지와 월급

중년 남성 인기 자격증 5가지와 월급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은퇴를 대비해서 자격증 준비를 하고 있는 중년 남성이 어떤 자격증을 많이 취득했는지와 자격증 별로 급여는 얼마나 되는지를 알려

www.jungbos.com

 

 

■ 방수기능사는 경력, 학력 등의 응시 조건과 필기시험이 없고 작업형 실기시험만 있어서 건설 현장에서 일을 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 더 좋은 대우를 받기 위해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자격증 취득을 하고 있습니다.

 

한두 번 학원에서 교육만 받아도 합격이 가능하고 유튜브 영상만 보고 합격한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 또한 정년 없이 계속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50대 이상 중년층에서 남녀의 구분 없이 많이 취득하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 방수기능사 월급

방수기능사 월급은 연봉으로 약 3천만 원에서 4천만 원 정도 됩니다. 합격률은 50% 전후지만 응시자가 최근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는 인기 자격증입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2급

 

 

 

 

■ 3위는 컴퓨터 활용능력 2급입니다. 사무직 근무를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자격증이라 많이 응시하시는 것 같습니다.

 

■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월급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월급은 2022년 7월 16일 현재 큐넷에서 보니까 시급 9,160원부터 연봉 4천만 원까지 다양한 채용공고가 올라와 있습니다.

 

아래에 채용공고 보는 법과 바로가기 링크가 있습니다.

 

건축도장 기능사

 

■ 2위는 건축도장 기능사입니다. 건축 현장에서 여성분들이 일하기 좋은 붓이나 브러시, 스프레이 같은 도장기기로 건물이나 장식물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방수기능사처럼 필기시험이 없고 작업형 실기 시험만 있으며 학원이나 유튜브 영상 보면서 하루 정도만 연습해도 합격이 가능하고 여성 응시자 수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인기 자격증입니다.

 

■ 건축도장 기능사 월급

건축도장 기능사 월급은 연봉으로 약 2천5백만 원에서 3천5백만 원 정도 됩니다.

 

 

 

 

한식 조리기능사

 

■ 50대 이상 여성이 취득한 국가자격증 1위는 바로 한식 조리기능사입니다. 양식조리기능사처럼 살림 경험을 바탕으로 요리에 자신이 있는 여성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자격증으로 조사됐습니다.

 

일반음식점부터 학교나 회사 등의 집단 급식소 등에서 조리사로 일하실 수 있는데 주부님들이 요리 경험은 많으셔도 실기 시험 합격률이 약 30% 정도로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위긴 하지만 응시자는 감소 추세입니다.

 

■ 한식 조리기능사 월급

한익 조리기능사 월급은 연봉으로 2천2백만 원에서 3천만 원 정도로 모집인원은 굉장히 많지만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 자격증별 채용공고와 평균 급여는 Q-net - Q-net 홈페이지 - 자격정보 -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에서 자격증명을 검색 - 일자리 정보의 구인공고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큐넷 바로가기

 

 

중년 여성 인기 자격증 5가지와 월급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변경된 6가지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변경된 6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손해보험협회에서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을 개정하면서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6가지가 변경됐습니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