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3. 13.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상이 확대되고 보증료는 인하됩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 신청 제외대상, 대환 한도, 상환 방법, 보증료, 신청기간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신청방법 썸네일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신청방법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은 기존의 7% 이상 고금리 대출을 받은 분들에게 5천만 원까지 5.5% 이하의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제도입니다.

 

■ 신청대상

전에는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것이 확인된 분들만 지원됐는데 3월 13일부터는 모든 개인 사업자와 소기업으로 확대됩니다.

 

다만 22년 5월 말 이전에 받은 사업자 대출만 해당됩니다.

 

※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과 유사한 제도가 하나 있습니다. 대출이자를 4%의 고정금리로 전환해 주는 특례보금자리론입니다.

 

1년 간만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제도니까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2023년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금리와 신청자격, 신청기간 등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한 핵심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 특례보금자리

www.jungbos.com

 

 

■ 신청 제외 대상

도박이나 사행성 관련 업종, 부동산 임대 매매, 금융, 법무, 회계, 세무 등 정책자금 제외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대환 한도

전에는 개인인 경우 5천만 원까지였지만 1억 원으로 증액되고 법인은 2억 원까지 확대됩니다.

 

 

 

 

■ 상환 방법

기존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에서 3년 거치 이후 7년 분할 상환으로 변경되는데 중도상환 수수료가 전액 면제되기 때문에 상환할 여유가 생긴다면 언제든지 원리금을 상환하셔도 됩니다.

 

■ 보증료

기존에는 1%였는데 최초 3년간 0.7%로 인하하고 보증료를 연간 단위로 분할 납부할 수 있으며 보증료를 처음에 전액 납부하면 납부금액의 15%를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저금리 대출 찾는 방법

저금리 대출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천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무이자 대출해 주는 저소득 주민 융자사업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소득 주민 융자사업 저소득 주민 융자사업

www.jungbos.com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신청방법

 

 

 

 

■ 신청은 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농협, 수협, 부산, 대구, 광주, 경남, 전북, 제주, 토스 등 14개 은행을 통해서 방문 신청하시거나 온라인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전에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신청하신 분들도 한도가 늘어났기 때문에 추가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 기간

기존 23년 말에서 24년 말로 연장됐습니다.

 

※ 개인 사업자와 소기업은 자신의 대출이자 한 번씩 확인해 보시고 금리가 높은 경우에는 꼭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급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2023년 긴급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출시일 이전에 3월 13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대출금액과 신청대상과 대출이자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긴급 생계

www.jungbos.com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