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재난 지원금 지원 내용, 지원 대상, 신청 방법(아산, 문경, 횡성)

by jungboes 2022. 4. 18.

재난 지원금 지방
재난 지원금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재난 지원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산, 문경, 횡성에서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아산, 문경, 횡성에서 지급하는 재난 지원금의 지원 내용, 지원 대상,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재난 지원금

 

■ 아산 재난 지원금

아산시에서 3월 21일~4월 22일까지 아산형 긴급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지원 내용

지원 내용은 최소 40만 원~최대 130만 원의 재난 지원금을 아산 페이로 지급합니다. 단, 충남형 긴급 재난 지원금과의 중복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 택시나 전세버스 등 운수 종사자, 문화 예술인, 대리기사 등으로 해당 업종에서 종사하시는 분은 아산형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아산형 긴급 재난 지원금은 아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접수를 하시거나 아산시 근로자 종합 복지 회관 대강당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사항은 충남형, 아산형 긴급 재난 지원금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되고 신청하신 후 일주일 이내로 지급 결과 알림 문자를 받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 문경 재난 지원금

문경시에서 모든 시민에게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지원 내용

1인당 30만 원씩의 재난 지원금을 문경 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

 

□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3월 31일 0시 기준으로 문경시에 주소를 둔 시민입니다.

 

□ 신청 방법

문경 재난 지원금 신청기간은 5월 4일까지이며 주소지 읍, 면, 동 행정 복지 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횡성 재난 지원금

횡성에서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하여 소상공인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지원 내용

업체당 100만 원을 지급하는데 다수의 업체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최대 4개까지 인정한다고 합니다. 중복 사업장 추가 시 50%, 30%, 20%를 지급하며 최대 200만 원까지 지급이 됩니다.

 

□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올해 3월 4일까지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고 신청일 현재까지 횡성군에 대표자 주소와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입니다.

 

연 매출액 감소 기준 적용 없이 직전 연도 매출액과 소상공인 요건이 확인되면 정액 지급한다고 합니다.

 

□ 신청 방법

4월 22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자 등록지의 읍, 면 행정 복지 센터나 군청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하여 11일~15일까지는 5일제로 운영이 되며 18일~22일까지는 5일제 적용 없이 주말을 제외하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횡성군 홈페이지나 기업 경제과 지역 경제팀이나 각 읍, 면 산업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아산, 문경, 횡성에서 지급하는 재난 지원금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셔서 재난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계속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상병수당 제도(지원 대상 및 금액, 신청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