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

by jungboes 2022. 12. 2.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오늘 내용 꼭 읽어보시고 해당이 되시면 평균 107,000원을 환급받을 수 있으니까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 썸네일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 자동차 보험 중에 여러 종류의 특약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주행거리에 따라 차량을 적게 운행하면 보험료를 최대 45%에서 최저 2%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특약도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기존에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한 가입자 중에서 68%에 해당하는 810만여 명이 보험 만기가 되고 평균 107,000원의 보험료를 환급받았다고 합니다.

 

■ 전에는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때 마일리지 특약을 본인이 선택해야 했지만 올해 4월부터는 운전자의 동의 없이도 자동으로 가입이 되고 본인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만 미가입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됐습니다.

 

하지만 자동 가입이 됐더라도 정해진 기간 내에 주행거리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

 

 

 

 

■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은 운행거리에 따라 1년 단위로 보험료를 환급해 주는 거라서 차량 번호판 하고 계기판에 있는 주행거리를 사진으로 찍어서 보험사에 제출을 해야 됩니다.

 

그래야 최종적으로 가입 적용이 되고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 요즘 스팸문자가 워낙 많이 오고 특히 보험 가입하라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차량 사진 보내달라는 문자를 받고도 스팸문자인 줄 알고 제대로 확인 못 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문자로 고지했고 고객이 사진을 보내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지되니까 굳이 손해 보면서까지 환급해 주려고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존에는 가입 후 7일 이내로 사진을 제출해야 했지만 이제는 최소 15일 이상으로 기간을 정해서 그 유효기간 내에 사진을 찍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만기가 됐을 때 사진을 한 번 더 찍어서 제출하면 최종 운행거리를 보고 보험료를 환급해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보험 처리해 보신 경험 있으실 텐데 이때 수리비의 20%를 자동차 보험사로부터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자

www.jungbos.com

 

 

■ 보험사별로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먼저 전체적인 자동차 보험료를 비교해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에 운전하시는 분의 연간 평균 주행거리를 확인한 후 할인율이 높은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자동차 보험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 홈페이지 보험·증권 메뉴 보험 다모아에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많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