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

by jungboes 2022. 12. 8.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보험 처리해 보신 경험 있으실 텐데 이때 수리비의 20%를 자동차 보험사로부터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 썸네일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

 

 

 

 

■ 자동차 수리비 환급제도가 시행된지는 오래됐지만 한국 소비자원에 의하면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운전자는 17.5%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환급받을 수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 보험의 친환경 부품 특약

■ 정부에서 환경친화적 산업구조로의 전환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동차 부품에 대한 품질 인증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보험회사도 이런 친환경 부품을 사용할 경우 그 친환경 부품의 20%가 아니라 새 부품으로 수리를 했을 때 새 부품값의 20%를 현금으로 환급해주고 있습니다.

 

※ 친환경 부품 특약은 무료이고 대물배상이나 자차 가입한 분들은 따로 신청하지 않으셨더라도 대부분 자동으로 가입됩니다.

 

 

 

 

2️⃣ 친환경 부품 사용

■ 친환경 부품은 중고부품, 재생부품, 재제조품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정부가 정한 품질, 성능 평가와 공장심사 등을 거쳐서 품질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 차량 성능과 직결되는 주요 부품이 아니라 빈번하게 교체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헤드램프, 안개등, 사이드미러 등 외장 부품들하고 룸미러, 후방 센서 등을 친환경 부품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부품을 사용할 경우 자원 재활용을 통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크고 CO2 배출량 감소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런 부품들도 하자 발생 시 1년간 무상 품질보증이 됩니다.

 

 

 

 

자동차 수리를 받을 때 정비 업체를 통해서 해당 부품을 구할 수도 있고 지파츠 홈페이지에서 직접 부품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품 가격보다 85% 할인된 가격으로 나온 것도 있어서 15%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부품을 구매하고 새 제품 가격의 2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자동차 수리비 환급 신청방법

■ 환급받기 위해서는 친환경 부품 사용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청서는 지파츠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셔도 되고 정비소에 말씀하셔서 도움을 받으셔도 됩니다.

 

지파츠 홈페이지에서 착한보험 에코특약으로 들어가시면 간단한 설명이 나와 있고 아래쪽에 친환경 부품 사용 신청서 양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보험은 수리 금액보다는 최근 3년간 소액 사고라도 3건 이상 발생하면 사고 횟수로 인해 할증이 더 많이 될 수 있으니까 무조건 보험 처리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지급조건 신청방법

착한운전마일리지 지급조건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가 있는 분들은 오늘 내용 꼭 기억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착한운전마일리지는 운전면허가 있는

www.jungbos.com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오늘 내용 꼭 읽어보시고 해당이 되시면 평균 107,000원을 환급받을 수 있으니까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

www.jungbos.com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주위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