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임대주택 장점 5가지

by jungboes 2022. 6. 20.
반응형

임대주택 썸네일
임대주택

 

임대주택 장점 5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대주택은 정부에서 주거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런 임대주택에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임대주택

 

 

임대 주택이라고 하면 보통 저렴한 임대료에 입주가 가능한 나쁘진 않은 주택 정도로 인식을 하고 계실 텐데 임대주택에 입주하면 좋은 실질적 장점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임대주택의 장점 첫 번째

첫 번째는 복비가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복비는 다 아시겠지만 부동산 중개수수료입니다. 임대주택은 집주인이 lh 또는 sh 등 국가기관이기 때문에 집 계약 시 별도의 복비가 들지 않습니다.

 

■ 임대주택의 장점 두 번째

두 번째는 저렴한 임대료입니다. 주변 시세 대비 35%~90% 수준으로 본인 자격만 충족이 된다면 무조건 임대주택을 선택하는 게 좋은 기회입니다.

 

■ 임대주택의 장점 세 번째

세 번째는 상호 전환을 이용한 월세 절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상호 전환이란 보증금을 올려서 월 임대료를 낮추거나 반대로 보증금을 낮추고 월 임대료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임대 주택들은 기본적 임대 보증금과 기본 임대료가 정해져 있고 추가로 전환 가능 한도와 최대 전환 시 임대조건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상호 전환 금액을 올리면 올릴수록 월 임대료는 줄어들게 됩니다.

 

 

■ 임대주택의 장점 네 번째

네 번째는 좋은 시설 관리 상태입니다. 임대 주택들은 신식 건물들이 대부분이며 국가 산하 주택들이기 때문에 일정 기간이 지나면 리모델링 보수 작업을 합니다.

 

따라서 동일 가격 오래된 건물들 대비 월등히 좋은 시설이며 일반 아파트처럼 분리수거장, 주차장, 복지시설 들에 대한 관리가 철저해서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임대주택의 장점 다섯 번째

다섯 번째는 보증금 반환 걱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주인이 국가기관이기 때문에 보증금 반환을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일반 집의 경우 내가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려할 때 보증금을 반환받아야 하는데 제때 그렇게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분쟁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보통 다음 세입자가 들어올 때 지불하는 보증금으로 기존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주는 것이 관례처럼 되어 있지만 임대주택은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 물론 임대주택에 거주하게 되면 소득이 제한되는 문제는 있을 수 있지만 직장 문제로 독립을 원하는 사회 초년생이나 저소득층, 주거 약자 분들에게는 오히려 득이 더 많은 매우 훌륭한 제도입니다.

 

따라서 주저하지 말고 임대주택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접수는 무료입니다.

 

 

임대주택 장점 5가지를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임대주택을 생각하고 계시는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약통장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