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회전 신호등 우회전 방법과 벌금

by jungboes 2023. 1. 19.

우회전 신호등 우회전 방법과 벌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우회전 신호등이 있는 곳에서는 어떻게 우회전을 해야 되는지와 신호위반 시 벌금이 얼마인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회전 신호등

 

 

 

 

■ 우회전 신호등은 2022년 9월부터 서울, 부산, 인천, 대전, 울산, 경기남부, 경기북부, 강원도 등 전국 8개 시도, 경찰청 내 15개소에서 시범운영 중입니다.

 

우회전 신호등을 만났을 때 어떻게 지켜야 할지 헷갈리셨던 분들도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 앞으로 우회전 신호등을 설치하는 지자체들이 더 늘어날 수 있는데 우회전 신호등에서는 어떻게 우회전을 해야 되고 신호를 위반하면 벌금이 얼마가 나오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을 알려 드립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오늘 알려 드리는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 ■ 고속

www.jungbos.com

 

 

우회전 신호등 우회전 방법과 벌금

 

우회전 신호등 우회전 방법과 벌금 썸네일
우회전 신호등 우회전 방법과 벌금

 

1️⃣ 우회전 신호등 우회전 방법

■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따라 운전자는 우회전 신호등이 설치된 곳에서는 녹색 화살표 신호에만 우회전할 수 있습니다.

 

적색 신호 시 뒤에 있는 차량이 가지 않는다고 경적을 울리더라도 벌금을 내지 않으시려면 녹색 화살표 신호에만 우회전을 하셔야 합니다.

 

 

 

 

2️⃣ 우회전 신호등 벌금

■ 우회전 신호등이 있는 곳에서 신호 위반 시 최고 20만 원의 벌금 또는 30일 미만의 구류 등으로 처벌될 수 있습니다.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계속해서 도로교통법이 변경되고 있는 것 같은데 운전하시는 분들은 꼭 기억하셔서 단속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바뀌

www.jungbos.com

 

 

우회전 신호등 우회전 방법과 벌금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