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장점

by jungboes 2022. 10. 13.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장점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장기간 저축해야 되는 연금 같은 상품의 경우에는 어디에서 가입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장점 썸네일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장점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장점

 

 

 

 

■ 첫 번째

이곳저곳에서 자기 회사의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 상품이 가장 믿을 만하다고 광고합니다.

 

IMF 외환위기, 금융위기, 코로나 팬데믹 이렇게 10년 주기로 매우 큰 위기가 닥치는데 앞으로 또 어떤 위기가 올지 모릅니다.

 

연금은 납입기간만 수십 년에 받는 기간도 수십 년이라 납부하고 수급받는 기간을 합치면 최소 50년이 넘는데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 100년 된 기업은 단 10개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체국은 이미 130년이 넘었고 국가기관입니다.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가 또 인상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합법적으로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www.jungbos.com

 

 

■ 두 번째

우체국에는 무배당 우체국 연금보험과 우체국 연금저축보험이 있는데 복잡하지 않게 딱 2가지라 자신에게 맞는 연금을 고르기 좋습니다.

 

■ 세 번째

우체국 연금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45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점입니다.

 

45세면 중년의 나이로 우리나라 복지제도에서 가장 소외된 연령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적은 금액이라도 일찍부터 연금을 받으면 필요한 곳에 사용하면서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고 안정적으로 연금을 받아서 그 돈으로 다시 높은 수익이 가능한 곳에 재테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마다 소득세 환급금이 발생하는데 무심코 넘어가거나 관심 없는 분들이 많아서 국고로 환수되는 금액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소득세

www.jungbos.com

 

 

■ 네 번째

요즘같이 금리가 상승할 때는 그에 맞게 높은 금리를 적용해 주고 시중금리가 하락하더라도 최저 보증금리로 금리 보장을 해 줘서 안정적인 저축이 가능합니다.

 

■ 다섯 번째

보험상품이라서 더블 연금형에 가입할 경우에는 암이나 뇌출혈 등의 진단을 받으면 연금액이 2배로 증가하는 등의 보험의 특성을 가진 추가적인 장점도 있습니다.

 

 

 

 

■ 여섯 번째

연말정산에서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우체국 연금저축보험은 만 55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신 연금형과 확정기간 연금형 2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종신 연금형은 연금 지급 개시일의 적립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한 금액을 죽을 때까지 매년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확정기간 연금형은 본인이 기간을 선택해서 그 기간 동안 매년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숨은 돈 찾기 5편

숨은 돈 찾기 5편은 특별현금급여(가족 요양비), 지자체의 무료 보험인 시민안전보험, 장기 미인출 예적금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숨은 돈 찾기 ■ 특별현금급여(가족 요양비) 신청방법 특별현금

www.jungbos.com

 

 

■ 일곱 번째

우체국 연금상품은 0세 때부터 연금 개시 나이 다섯 살 전까지 가입할 수 있고 납입 한도액은 5만 원~75만 원(1천 원 단위)이고 일시납도 가능합니다.

 

※ 연금상품 특성상 금액보다는 기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부 적은 금액이더라도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미리 저축도 하면서 안정적인 노후 준비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상담과 가입은 우체국 보험 고객센터(1599-0100)에 전화하시거나 우체국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나 앱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다른 곳의 상품들과 꼼꼼하게 비교를 해 보신 후 자신에게 적합하고 안전한 곳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예적금 금리비교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

예적금 금리비교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적금 금리가 높아질 때는 예적금 가입하시기 전에 먼저 예적금 금리비교를 해서 높은 이자를 주는 예적금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

www.jungbos.com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장점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