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식물성 단백질 음식

by jungboes 2022. 5. 27.

식물성 단백질 썸네일
식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 음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이름 그대로 식물에 들어있는 단백질을 말하는데 식물성 단백질이 좋은 이유와 식물성 단백질 음식을 알려 드립니다.

 

식물성 단백질

 

 

■ 식물성 단백질이 좋은 이유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당뇨병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나이가 젊은 당뇨병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좋은 이유는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이 발생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에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식물성 단백질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고 미네랄과 비타민과 같은 천연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버섯, 녹색 채소, 씨앗, 곡물, 견과류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식물성 단백질 음식

□ 버섯

버섯에는 단백질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버섯은 식물이긴 하지만 식감은 고기와 비슷합니다.

 

□ 녹색 채소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녹색 채소는 케일, 브로콜리, 시금치입니다. 100g 당 케일에는 3.3g, 브로콜리에는 3g, 시금치에는 2.9g 정도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씨앗

슈퍼푸드로 주목받는 햄프 시드에는 100g당 36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곡물

퀴노아에는 100g당 14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견과류

땅콩과 아몬드에도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땅콩에는 100g당 25.8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몬드에는 21.26g 정도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식물성 단백질이 좋은 이유와 식물성 단백질 음식을 알려 드렸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음식들로 건강 유지 잘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근력 운동이 필수인 이유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