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팸문자 스팸전화 해결방법

by jungboes 2023. 6. 7.

스팸문자 스팸전화 해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올 때마다 전화번호를 하나하나 차단하실 필요 없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팸문자 스팸전화 해결방법

 

스팸문자 스팸전화 해결방법 썸네일
스팸문자 스팸전화 해결방법

 

최신폰 기기변경이나 대출 또는 주식투자나 주식 종목 등의 스팸문자나 스팸전화가 오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런 경우 전화번호를 차단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전화번호를 계속 바꿔서 보내기 때문에 그 방법으로는 해결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차단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070으로 시작되는 번호를 차단하시면 고객센터나 택배회사에서 오는 전화를 못 받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으로 스팸문자나 전화를 90% 이상은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스팸문자를 핸드폰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 판매목적의 스팸문자나 전화 해결방법과 영업목적의 스팸문자나 전화 해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핸드폰이 가끔 통화가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무엇을 확인해 봐야 되고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알려 드립니다.

www.jungbos.com

 

 

스팸문자 핸드폰에서 해결하는 방법

 

 

 

 

스팸문자들은 대부분 공통된 점이 있습니다. 광고라고 적혀 있고 무료 거부라고 적혀 있는데 이걸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핸드폰에서 문자 보관함으로 들어가서 위에 있는 점 3개를 누르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중 설정을 누릅니다.

 

2. 설정을 누르면 메시지 설정이 나오는데 거기서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을 누릅니다. 스팸 및 차단 번호 관리나 메시지 차단이라고 나오는 핸드폰도 있습니다.

 

3. 나오는 화면에서 차단 문구나 차단 문구 관리로 들어갑니다. 차단 문구는 앞으로 메시지가 올 때 내가 입력한 단어가 있으면 자동으로 스팸문자로 차단되는 기능입니다.

 

4. 여기에 광고를 입력하고 옆에 있는 +를 누르면 앞으로 광고라고 적혀 있는 문자는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이번에 알려 드릴 방법은 여러 금융회사에서 판매, 영업 목적으로 보내는 광고성 문자나 전화를 차단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판매목적의 스팸문자나 전화 해결방법

 

 

 

 

판매목적의 문자나 전화 차단은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1.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소비자와 사업자가 있는데 소비자에 보면 수신거부 등록이라고 있는데 그걸 누릅니다.

 

2. 간단한 설명이 나오고 맨 아래에 보면 수신거부 등록 신청이라고 있는데 그걸 누르고 약관동의 체크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신청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까지 잘 입력한 후 아래에 있는 확인을 누르면 수신거부 등록이 됩니다.

 

4. 수신거부 조회 및 수정을 누르면 어떤 곳들이 수신 거부 등록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한 순간부터 바로 차단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회사에 수신거부 내용이 전달되고 업데이트가 되기까지 최대 2주가 걸린다고 합니다.

 

영업목적의 스팸문자나 전화 해결방법

 

 

 

 

영업목적의 문자나 전화 차단은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상단 메뉴 중에서 두낫콜 등록/철회로 들어가서 약관동의 체크하고 맨 아래에 있는 휴대전화 인증을 누릅니다.

 

2. 휴대전화 인증까지 마치고 나면 등록화면이 나오는데 등록화면에서 차단하고 싶은 금융회사를 선택합니다.

 

3. 금융회사를 선택하면 회사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차단하고 싶은 금융사만 차단해도 되고 전체를 차단해도 됩니다.

 

4. 선택한 후 맨 아래에 있는 신청을 누르면 수신거부가 완료됩니다.

 

※ 만약 취소하고 싶으면 신청 내역 확인을 눌러서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발신번호 변작으로 인한 스팸 광고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니까 꼭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발신번호 변작 ■ 최근 모

www.jungbos.com

 

 

스팸문자 스팸전화 해결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