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

by jungboes 2022. 10. 21.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핸드폰이 가끔 통화가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무엇을 확인해 봐야 되고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알려 드립니다.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 썸네일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

 

 

 

 

■ 핸드폰 통화할 때 상대방이 내가 하는 말이 잘 듣지 못하거나 또는 대화 내용이 끊겨서 들리거나 또는 안테나가 잘 서지 않는 경험을 한 번쯤은 해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수신 감도가 낮은 지역이라서 송수신이 잘 안 되는 것일 수도 있지만 핸드폰에 이상이 있어서 송수신이 잘 안 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핸드폰에서 확인해 볼 게 있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통화에 들어가셔서 *123456#을 누릅니다. 그런데 *123456#을 눌려도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핸드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기본 통화에서 실행을 해 주셔야 합니다. 기본 통화에서 했는데도 안 된다면 *#0011#을 눌려 보시면 됩니다.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

정부의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 통신분야 보이스피싱 방지 대책을 내놓으면서 이동통신과 관련한 피해방지를 위해 통신분야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통신

www.jungbos.com

 

 

■ 누르고 나면 시스템이 나타나는데 LTE를 사용 중이시라면 다른 건 보실 필요가 없고 RSRP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스크린 좌측 상단 부분에 RSRP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는 기준 신호 수신 전력으로 단말기가 받는 서빙 셀 신호의 세기입니다.

 

이 신호는 LTE를 기준으로 하는 측정값인데요 5G의 경우에는 NR information에서 RSRP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핸드폰 꿀팁 기능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핸드폰의 기본 기능인데 몰라서 못 쓰는 유용하고 편한 기능입니다. 핸드폰 꿀팁 기

www.jungbos.com

 

 

■ 수신 감도는 낮을수록 좋습니다.

-40 ~ -80은 매우 좋은 상태, -81 ~ -89는 수신이 잘 되는 상태, -90 ~ -99는 보통(평균) 수치, -100 ~ -109는 그렇게 좋지 않은 상태, -110 이상은 핸드폰에 이상이 있거나 통화 불가능 상태일 수 있습니다.

 

※ 그런데 만약 모든 장소에서 -100 초반을 지속적으로 넘어간다면 서비스센터를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폰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조금 더 복잡합니다. *3001#12345#*을 누르신 후 통화를 누르시고 All Metrics에서 우측 상단의 3선을 누르신 후 RSRP나 nbr_rsrp를 찾아 확인하시면 됩니다.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해결방법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해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오는 분은 오늘 내용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www.jungbos.com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