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숨은 돈 찾기 3편

by jungboes 2022. 10. 4.

숨은 돈 찾기 3편은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숨은 보험금 이자율, 중도 보험금 종류와 소멸 시효,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과 받는 방법입니다.

 

숨은 돈 찾기 3편 썸네일
숨은 돈 찾기 3편

 

숨은 돈 찾기

 

 

 

 

■ 숨은 보험금

보험을 많이 가입하신 분은 어떤 보험에 가입을 했고 만기는 언제인지 등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지 않으면 보험 계약이 만기가 됐는데도 몰라서 못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숨은 보험금의 이자는 계약 시점, 만기 날짜, 만기 이후 경과된 기간 등에 따라 약관에 명시된 이율로 이자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소멸 시효가 지나 버리면 돈을 못 찾을 수도 있기 때문에 내가 모르고 있는 숨은 보험금은 없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함께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은 얼마가 적용이 되는지도 알려 드립니다. 숨은 보험금 ■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 □ 숨은 보

www.jungbos.com

 

 

■ 중도 보험금

중도 보험금은 보험기간 중 특정 시점에 피보험자가 생존해 있을 경우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건강관리 자금이나 축하금 형태로 지급이 되는 보험금입니다.

 

그리고 만약 중도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계약이 소멸되는 만기나 해약 시에 받을 수도 있는 보험금입니다.

 

하지만 보험 계약 만기가 되면 만기 보험금으로 전환이 되고 만기 보험금 소멸 시효가 지나서 휴면 보험금이 되면 더 이상 이자도 붙지 않기 때문에 넣어 둘 이유가 없는 보험금입니다.

 

 

 

중도 보험금 종류와 소멸시효

중도 보험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도 보험금이 무엇인지와 중도 보험금 종류 그리고 찾아가지 않은 중도 보험금 소멸시효를 알려 드립니다. 중도 보험금 중도 보험금은 계약 체결 이

www.jungbos.com

 

 

■ 국세 환급금

국세 환급금은 납세 의무자가 납부한 국세 중에서 부가가치세 과오납 또는 세법에 의해 납세자에게 되돌려주는 환급금입니다.

 

그런데 최초 지급 요구일로부터 5년이 지날 때까지 안 찾아가면 모두 국고로 귀속이 됩니다. 따라서 그전에 내가 받을 수 있는 국세 환급금이 있는지 조회해 보시고 받으셔야 합니다.

 

 

 

국세 환급 조회방법 받는 방법

국세 환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급금은 최초 지급 요구일로부터 5년이 지날 때까지 안 찾아가면 모두 국고로 귀속이 되므로 그전에 국세 환급받으셔야 합니다. 국세 환급 조회방법과 받

www.jungbos.com

 

 

아파트 매매 시 꼭 받아야 하는 선수관리비, 전월세 계약자가 이사를 갈 때 꼭 받아야 하는 장기수선 충당금, 자동차세 환급에 대한 내용은 숨은 돈 찾기 2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숨은 돈 찾기 2편

숨은 돈 찾기 2편 아파트 매매 시 꼭 받아야 하는 선수관리비(관리비 예치금) 받는 방법, 전월세 세입자가 꼭 받아야 하는 장기수선충당금 받는 방법, 자동차세 환급방법과 자동차세 환급 신청방

www.jungbos.com

 

 

숨은 돈 찾기 3편으로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중도 보험금 종류와 소멸 시효,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과 받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