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시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6. 23.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썸네일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가 무엇인지와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는 주거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 안심 종합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주택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 1인 가구나 어르신 등 누구나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신청을 하시면 먼저 주거 안심 종합센터에 상주하는 코디네이터가 신청 가구를 방문합니다.

 

방문해서 주거 실태조사를 하고 기본적으로 전구, 문고리 등 소모품 교체나 경첩 파손, 방충망 보수 등 간단한 집수리, 청소, 방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의 서비스에 더해서 정리 정돈 등 더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에는 확인해서 접수부터 처리까지 지원을 해 줍니다.

 

 

■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지원대상

서울시에 전세나 월세로 거주하는 1인 임차 가구가 지원대상이며 중위소득 120% 미만은 최대 50만 원까지 전액 무료고 중위소득 120% 초과는 자부담금 50%가 발생합니다.

 

자부담금이 발생하더라도 독거노인 분들이나 연약한 여성분들, 장애인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신청방법

각 자치구 주거 안심 종합센터에서 유선 또는 방문 신청하실 수 있으며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빙서류, 임대차계약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다산콜센터 02-120 또는 각 자치구 주거 안심 종합센터에 문의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1인 가구 주택관리 서비스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세 환급 조회방법 받는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