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뼈 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by jungboes 2022. 3. 25.

뼈 건강에 좋은 음식 썸네일
뼈 건강에 좋은 음식

 

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뼈 건강입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뼈 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잘 기억하시고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뼈 건강에 좋은 음식

 

뼈에 좋은 영양소 3가지를 꼽으라고 하면 뼈의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 그리고 칼슘이 뼈에 잘 고정되도록 해 주는 비타민K를 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칼슘이나 비타민D나 비타민K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 뼈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칼슘이 많은 음식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우유입니다. 하지만 우유보다 칼슘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참깨입니다.

 

참깨 100g에는 약 1.156mg이나 되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깨는 잘게 부순 후 요리해 먹으면 소화가 잘 됩니다.

 

■ 케일도 뼈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케일 100g에는 약 135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칼슘이 뼈에 잘 고정되도록 해 주는 비타민K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양배추 100g에는 약 23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케일처럼 비타민K가 풍부하기 때문에 양배추도 뼈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 칼슘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우유 100ml에는 약 22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깨나 케일에 비하면 적은 양이지만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의 함유량이 높아 뼈 건강에 좋습니다.

 

 

■ 표고버섯도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 건강에 좋습니다. 단, 표고버섯을 섭취하실 때는 말린 버섯을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생버섯보다는 자연광에서 말린 버섯에 훨씬 많은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말린 표고버섯 85g의 비타민D 함유량은 약 154IU입니다.

 

■ 생선에도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참치 85g에는 약 200IU 정도의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으며 고등어나 연어 등에도 많은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우리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달걀도 뼈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달걀노른자에는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가 약 21IU 함유되어 있습니다.

 

※ 위에서 알아본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 외에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햇빛을 쐬는 것입니다.

 

다 아시겠지만 햇빛을 쐬면 몸에서 비타민D가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일주일에 두세 번 한 번에 20분 정도 햇빛을 쐬면 비타민D 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햇빛을 쐬시고 오늘 알려드린 음식도 꾸준히 섭취하셔서 뼈 건강 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골다공증 원인 8가지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과 치료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