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연금증 카드 혜택

by jungboes 2023. 2. 18.

국민연금증 카드 혜택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증 카드는 국민연금 수급자를 위한 카드인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혜택과 함께 발급대상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증 카드 혜택 썸네일
국민연금증 카드 혜택

 

국민연금증 카드

 

 

 

 

■ 우리나라에서 만 65세가 되면 많은 복지혜택이 생기는데 여기에 추가로 국민연금을 받으면 철도요금 할인, 여행상품 할인 등 더 많은 혜택들이 더해집니다.

 

하지만 일반 신분증으로는 국민연금 수급자격까지 확인할 수 없는데 국민연금증 카드는 국민연금 수급자라는 것을 증명하는 신분증 역할 및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결제 기능이 추가된 카드 형태의 증명서입니다.

 

✅ 발급대상

■ 국민연금증 카드 발급대상은 국민연금을 받는 모든 수급자와 분할 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10만 원 이상)을 받는 수급자가 해당합니다.

 

※ 혜택이 다양하고 카드사별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달라서 꼭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2023년 바뀌는 전세금 반환보증

2023년 바뀌는 전세금 반환보증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세계약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전세금 반환 보증에 대한 내용이 달라집니다. 2023년 바뀌는 전세금 반환보증 ■ 그동

www.jungbos.com

 

 

국민연금증 카드 혜택

 

 

 

 

■ 현재는 우리, 신한, 농협카드 3가지만 있고 2월 중에 국민카드에서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민연금증 카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의 하나가 바로 지하철 무임승차입니다.

 

또한 대중교통, 철도요금 할인, 공공시설 무료 혜택 등 다양한 노인복지 혜택을 비롯해서 일반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 보통 무임 교통카드는 주민센터에서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하는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교통카드 기능에 무임 교통카드 기능까지 들어간 국민연금증 카드를 사용하시면 훨씬 편리합니다.

 

단 전국 모든 지역에서 어르신 분들에게 지하철이 무료가 아니듯 모든 국민연금증 카드가 무임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카드 사용시 주의사항

신용카드 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면서 무심코 넘기는 몇 가지 중요한 내용들입니다. 피해보상을 못 받을 수도 있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사

www.jungbos.com

 

 

✅ 카드사별 핵심 혜택들

■ 신한카드와 농협카드의 국민연금증 카드는 지하철 무임 교통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단 버스는 무료가 아니어서 요금이 부과됩니다. 

 

□ 신한카드

만 65세 이상 지하철 무임승차가 가능한 서울, 인천, 충남, 대구, 부산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농협카드

경기도와 강원도 지역분들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우리카드

신규 연금수급자에 한해 월 4회(최대 5,000원) 버스 요금을 지원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고 만 65세 이상 KTX 승차권 할인에 추가로 10%가 더 할인됩니다.

 

만 75세 이상이시라면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권도 제공되고 공항 리무진 버스 1만 원 승차권, 공항철도 무료승차권 등의 혜택도 있습니다.

 

 

 

2023년 안마바우처 신청방법

2023년 안마바우처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안마바우처가 무엇인지와 신청대상 그리고 지원금액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안마바우처 ■ 안마바우처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www.jungbos.com

 

 

■ 각 카드사별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있는데 신용카드는 각종 할인 혜택이 더 있어서 연회비가 2,000원에서 5,000원이 있고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습니다.

 

※ 국민연금증 카드 이용금액은 일정 비율을 정립해서 사회공헌 기금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받으시는 복지 혜택만큼 사회에 공헌도 할 수 있는 카드니까 사용하시면 여러 모로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무료 지원제도 신청방법

2023년 무료 지원제도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편안하고 쾌적한 집을 위해 정부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는 5가지 측정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2023년 무료 지원제도 신청방법 1️⃣

www.jungbos.com

 

 

국민연금증 카드 혜택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여러 혜택들이 있으니까 발급대상이신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