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금액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8. 8.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금액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경부에서 4등급 경유차까지 조기폐차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썸네일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계절관리제 시행에 따라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수도권 도로에 진입할 수 없었는데 서울시에서 2025년부터 4등급 차량도 서울 4대문 안 운행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2023년 하반기부터 시범적으로 운행 제한 단속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환경부에서 조기 폐차 지원금을 4등급 경유차까지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5등급 차량에 비해서 4등급 차량은 SUV 종류의 자가용이 많아서 대수가 훨씬 많고 같은 차종도 연식에 따라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 내 경유차 등급이 몇 등급인지는 자동차 배출가스 종합전산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금액

 

 

 

 

3.5톤 미만은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이 되고 3.5톤 이상은 최대 7,800만 원까지 지원이 되는데 지원금을 100% 다 받으시려면 기존 차량을 폐차하고 저공해 차량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5인 이하 승용차의 경우에는 차량 기준가의 50%를 먼저 지급받고 경유차가 아닌 하이브리드나 휘발유나 LPG 등의 1, 2등급 친환경 차량을 구매하면 나머지 50%를 받게 됩니다.

 

그 외 차량들은 1차로 70%를 받고 2차로 나머지 30%를 받게 됩니다.

 

※ 전기차나 수소차 같은 무공해 차량을 구매할 경우 지원금 상한액 안에서 5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고 소상공인이나 저소득층의 경우에는 기본 지원 외에 10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은 공식 접수처로 지정된 폐차장에 가셔서 상담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한국 자동차 환경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셔도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에서 진행 단계와 지원 요건과 지정 폐차장 연락처 등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보험 처리해 보신 경험 있으실 텐데 이때 수리비의 20%를 자동차 보험사로부터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자

www.jungbos.com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금액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