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아둬야 할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

by jungboes 2022. 8. 4.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이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4차까지 비상 민생경제 회의를 개최하는 등 여러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는데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은 무엇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

 

■ 대출 등 금융 규제 완화

□ 8월부터 생애최초 주택 구매자의 주택담보 대출 비율이 최대 6억 원까지 기존 60%~ 70%에서 80%로 상향되고 규제 지역에서 주택담보대출 시 기존 주택 처분 기간은 6개월에서 2년으로 완화됩니다.

 

□ 주택담보대출을 생활안정자금 목적으로 할 경우에는 한도를 기존 1억 원에서 2억 원 까지 완화하고 긴급 생계 용도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경우 한도도 1억 원에서 1억 5,000만 원으로 확대됩니다.

 

□ 저소득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생활안정자금 대출 금리는 1.5%에서 1%로 인하하고 자금 공급 규모도 확대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지원 확대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에 대한 새로운 소식입니다. 기존보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지원이 확대됩니다. 8월부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www.jungbos.com

 

□ 1% 이자의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제도를 한시적으로 추가로 지원하고 요건도 중위소득 80%에서 100%로 한시적으로 완화하고 합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신청 대상, 소득 요건, 신청 방법)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가 무엇인지와 신청 대상, 소득 요건, 신청 방법 등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의 핵심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www.jungbos.com

 

■ 취약계층 지원 정책

□ 주거, 교육 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정부 양곡 판매 가격을 10,900원에서 7,900원/10kg으로 한시적으로 인하합니다.

 

□ 만 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기초 차상위계층과 한 부모 가족,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장애인 가구, 2인 이상 다자녀 가구에 지원되는 기저귀 지원 단가는 월 6만 4천 원에서 7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그리고 조제분유 지원 단가는 8만 6천 원에서 9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 만 9세부터 24세까지 저소득 여성 청소년에게 지급되는 생리 용품 지원금도 한 달에 12,000원에서 13,000원으로 늘어납니다.

 

□ 한 부모 가족이 긴급 복지 지원법에 따라 지원을 받는 경우에도 월 20만 원의 아동 양육비 중복 지원이 가능해집니다.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 썸네일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

 

□ 기준 중위 소득 120% 이하의 중증 장애 아동 양육 가구의 돌봄 지원 시간을 연간 840 시간에서 960시간으로 확대합니다.

 

□ 경로당 냉방비는 월 10만 원에서 115,000원, 난방비는 32만 원에서 37만 원으로 인상하고 양곡비는 연간 35만 원에서 42만 원으로 지원 단가를 상향합니다.

 

□ 만 18세가 되면서 아동복지 시설이나 위탁 가정에서의 보호가 종료된 자립 준비 청년에게 지급되는 자립 수당은 월 30만 원에서 35만 원으로 인상합니다.

 

□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만 9세에서 24세의 저소득 청소년을 위기청소년이라고 표현하는데 위기청소년에게 지급되는 생활 지원금이 월 55만 원에서 65만 원으로 오릅니다.

 

□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근로 기회를 제공하는 자활근로사업은 각 유형별로 월급이 오릅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잘 기억하셔서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혜택 받으시고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