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강관리 마일리지 적립 방법, 사용 방법, 참여 방법

by jungboes 2022. 4. 25.

건강관리 마일리지 썸네일
건강관리 마일리지

 

건강관리 마일리지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건강관리 마일리지가 무엇인지를 알려 드리고 이어서 건강관리 마일리지 적립 방법, 사용 방법, 참여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건강관리 마일리지

 

■ 건강관리 마일리지란

건강관리 마일리지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고혈압 환자와 당뇨병 환자가 동네 의원에서 꾸준하게 치료를 받거나 자가 관리 교육을 받으면 건강 마일리지를 지급해 주는 것입니다.

 

■ 건강관리 마일리지 적립 방법

□ 건강관리 마일리지 참여 신청을 하면 3천 마일리지를 지급하는데 이 마일리지는 최초 등록할 때만 지급됩니다.

 

□ 동네 의원을 방문하여 고혈압, 당뇨병 치료를 꾸준히 받으면 방문 당 1천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한 달에 1번, 1년에 최대 12번 인정하여 1만 2천 마일리지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고혈압, 당뇨병 교육에 참석하면 교육 당 3천 마일리지를 지급하여 최대 1년에 총 3만 마일리지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고혈압, 당뇨병이 있어서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은 건강관리 마일리지에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건강관리 마일리지 사용 방법

고혈압, 당뇨병을 꾸준하게 치료받거나 자가 관리 교육을 받아서 적립된 건강 마일리지는 추가적인 필수 검사나 예방접종 등의 건강관리를 받으실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적립한 마일리지 10 마일리지 당 10원으로 3천 마일리지 이상부터 10 마일리지 단위로 필수 검사료, 예방접종료 본인 부담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건강관리 마일리지 참여 방법

서울시 고혈압 환자, 당뇨병 환자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가까운 참여 의원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해당 건강관리 마일리지 제도에 참여하는 의원 정보는 다산콜센터 120번에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건강관리 마일리지 홈페이지의 병의원 찾기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마일리지의 적립과 사용은 등록한 의원에서만 가능합니다. 의원 두 군데를 동시에 이용한 경우 마일리지 통합은 불가능하고 한 곳에서 적립한 마일리지를 다른 곳에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오늘은 건강관리 마일리지 적립 방법, 사용 방법, 참여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건강관리 마일리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탄소포인트제 혜택과 신청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