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4년 국민취업지원제도 바뀌는 내용

by jungboes 2024. 1. 31.

2024년 국민취업지원제도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3가지가 바뀌고 2024년 2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

 

2024년 국민취업지원제도 바뀌는 내용 썸네일
2024년 국민취업지원제도 바뀌는 내용

 

국민취업지원제도 바뀌는 내용

 

 

 

 

1.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 연령 상한 확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할 수 있는 청년의 연령 상한이 34세에서 최대 37세까지로 확대됩니다.

 

청년 연령 판단 시 병역의무 이행으로 취업준비에 공백이 생기는 점을 고려하여 최대 3년을 확대했습니다.

 

2. 소득에 따른 구직촉진수당 지급기준 구체화

참여자의 일자리 탐색 등 구직활동을 촉진하면서 안정적인 생계유지를 지원하기 위해 지급기준을 구체화했습니다.

 

지금까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도중 아르바이트 등으로 구직촉진수당을 초과하는 소득 발생 시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발생한 소득이 1인 가구 중위소득의 60%를 초과하지 않으면 구직촉진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 기준 중위소득 가구별 금액

2024년 기준 중위소득 가구별 금액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인 가구부터 6인 가구의 2024년 기준 중위소득 금액입니다. 기준 중위소득 기준 중위소득은 기초생활보장 급여별 선정기준 등에 활용하

www.jungbos.com

 

 

3. 반환금 및 추가징수금 충당 근거 마련

현재는 거짓 또는 부당한 행위로 받은 구직촉진수당 등은 추가징수금을 포함하여 최대 2배 금액을 반환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앞으로는 향후 지급받을 구직촉진수당이 있으면 이를 추가징수금 포함 반환금으로 충당할 수 있게 됩니다.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과 지원대상, 지원내용 등 자세한 내용 확인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상단메뉴 사업소개에서 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바뀌는 내용

내일배움카드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가 2023년 10월 23일부터 여러 가지가 바뀝니다. 내일배움카드 바뀌는 내용 내일배움카드 지원 내용이 더 확대되고 다양한 분들에게

www.jungbos.com

 

 

2024년 국민취업지원제도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