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일배움카드 바뀌는 내용

by jungboes 2023. 10. 26.

내일배움카드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가 2023년 10월 23일부터 여러 가지가 바뀝니다.

 

내일배움카드 바뀌는 내용 썸네일
내일배움카드 바뀌는 내용

 

내일배움카드 바뀌는 내용

 

 

 

 

내일배움카드 지원 내용이 더 확대되고 다양한 분들에게 2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1. 신소재, 바이오의약품, 이차전지 등 첨단 신기술분야로 직업 훈련을 확대하는데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을 통해 신기술 분야를 모두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 보통은 300만 원까지 지원되는데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 같이 교육 기간이 조금 길면 300만 원이 모두 소진돼서 다른 교육을 더 받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K 디지털 트레이닝이나 산업구조 변화대응 특화 훈련은 한 번 더 전액 무료로 지원을 해 줍니다.

 

 

 

 

2. 내일배움카드는 기본적으로 300만 원까지 지원하지만 추가로 100만 원이나 200만 원을 더 지원해 주는 분들이 있습니다.

 

기간제 근로자, 파견 근로자, 단기간 근로자, 일용 근로자, 고용위기 지역 및 특별 고용지원업종 종사자 분들은 1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드립니다.

 

그리고 전에는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인 경우에 200만 원까지 추가로 지원을 했는데 이번에 대상자가 확대됩니다.

 

출소 예정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장애인, 북한 이탈주민, 아프간 특별 기여자, 한부모 가족, 자립 준비 청년까지 추가로 200만 원을 지원합니다.

 

2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주는 것 외에 자부담금을 상당히 많이 깎아 주는 게 더 큰 혜택입니다.

 

취업과 거리가 먼 과정일수록 자부담비가 높아지는데 대상자분들은 훈련비 지원 우대를 더 많이 해 줘서 자부 담비가 상당히 많이 줄어들고 전액 무료인 과정도 많습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지원대상 신청방법

중장년 내일센터 지원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장년 내일센터에서는 중장년의 구직 전직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지원대상 지원대

www.jungbos.com

 

 

3. 출석 인정 일수를 일부 확대하고 50% 이상 결석할 경우에 제적 처리를 하는 등의 내용이 바뀌고 내일배움카드 지원 대상자가 일부 확대됩니다.

 

그리고 가사근로자(가사 관리사)에 대한 훈련비 지원도 확대됩니다.

 

※ 좀 더 자세한 내용들은 고용노동부 보도자료와 보도자료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바로가기

 

 

새롭게 바뀌는 내일배움카드 내용들 꼭 확인해 보시고 아직 발급 안 받으신 분들은 발급받으셔서 다양한 혜택들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HRD-Net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메인 화면에 발급신청 메뉴가 눈에 잘 보이게 나와 있어서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에는 카드 발급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지만 이제는 카카오톡, 네이버 등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새로 생기는 아이돌보미 반려동물행동지도사 국가자격증

2024년에 아이돌보미 국가자격증과 반려동물행동지도사 국가자격증이 새로 생깁니다. 처음 시행되고 일자리 전망도 밝아 보이니까 알아두시고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돌보미

www.jungbos.com

 

 

내일배움카드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렸습니다.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