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장년 내일센터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5. 19.

중장년 내일센터 지원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장년 내일센터에서는 중장년의 구직 전직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만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 및 재직자, 퇴직 예정자, 이미 퇴직하신 분들이며 전국 32개 중장년 내일센터에서 생애 경력 설계와 전직 및 재취업 지원 등 종합 고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재직자 및 구직자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분들에게는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는 길어진 기대 여명을 고려하여 생애경력을 설계하고 인생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중장년의 생애경력설계를 위해 필수적으로 점검해야 할 요소들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장단기 경력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교육과 1:1 상담을 제공합니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신청대상 신청방법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경력을 활용한 지역 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하니까 경력이 있으신 중년분들은 오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중년 경력형 일

www.jungbos.com

 

 

■ 퇴직 예정자

만 40세 이상 퇴직 예정자분들에게는 제2의 인생설계를 지원해 주는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변화관리를 통해 퇴직에 대한 인식 전환과 전직기술 습득을 통해 자신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직 방향에 대한 정보 및 체험 과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퇴직 근로자

만 40세 이상 퇴직 근로자분들에게는 재도약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한 전직 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 이 외에도 고령자 계속 고용장려금이나 고령자 고용지원금 같은 고용노동부의 지원제도와 연계해서 사업주에게 구직자를 추천해 준다거나 취업 알선을 해 줍니다.

 

 

※ 참고로 고용상 연령차별 금지제도에 대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고용상 연령차별 금지제도

중장년 고용정책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나 국민 취업지원 제도를 비롯해서 일할 의욕과 능력이 있으면 연령에 의한 차별이 없이 능력을 발휘하면서 일할 수 있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모집이나 채용 시 지원자의 나이를 제한하거나 특정 연령층을 선호하는 경우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만약 나이로 인한 차별을 받으신 경우에는 1년 이내에 인권위에 진정이 가능합니다.

 

 

 

 

중장년 내일센터 신청방법

 

중장년 내일센터 신청방법 썸네일
중장년 내일센터 신청방법

 

■ 중장년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중장년 내일센터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들을 확인하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궁금하신 사항은 국번 없이 1350번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폴리텍 신중년 특화과정 신청대상 신청방법

폴리텍 신중년 특화 과정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학력 제한이 없으니까 취업을 하고 싶으신 만 40세 이상의 미취업자분들은 오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폴리텍 신중년 특

www.jungbos.com

 

 

중장년 내일센터 지원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