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환경교육사 교육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3. 3.

2023년 환경교육사 교육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 교육과정 월급 하는 일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환경교육사 교육 신청방법 썸네일
2023년 환경교육사 교육 신청방법

 

환경교육사

 

 

 

 

■ 환경교육사는 탄소중립 등의 환경교육을 하는 사람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거나 분석, 평가하고 직접 교육을 진행합니다.

 

1, 2, 3급 자격으로 나뉘는데 1급은 환경교육기관의 책임자 역할을 하고 2급은 중간관리자, 3급은 강사 또는 해설가 역할을 수행합니다.

 

현재 1급은 9년 이상의 경력, 박사학위 등 조건이 까다로워서 운영을 안 하고 있고 이번에 2급과 3급을 모집합니다.

 

2급 과정에 지원하시는 분들은 경력이 있으셔서 설명 안 드려도 잘 아실 테니까 3급 위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환경교육사 교육 신청대상

■ 만 19세 이상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양성교육기관은 현재 전국에 9곳이 있는데 2월 27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부산대학교를 제외하고는 3월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모집인원은 500여 명입니다.

 

 

 

2023년 긴급복지지원제도

2023년 긴급복지지원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2월 22일부터 지원이 확대됐습니다. 해당 내용과 함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긴급복지지원제도 ✅ 지원 확대된

www.jungbos.com

 

 

✅ 환경교육사 교육과정

■ 3급은 양성기관에서 운영하는 양성 과정 144시간 이상을 이수하면 자격이 주어집니다. 수료만 하면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하지만 과정 내에서 필기평가 평균 60점 이상을 맞아야 하고 실기 평가는 평균 70점을 받아야 합니다.

 

■ 기본 과정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실물 과정은 대면과정으로 기관별로 다르지만 토요일 일요일 주말만 운영하는 곳이 있어서 평일에 다른 일이 있으신 분들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작년에 모집할 때는 정부에서 모든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비를 모두 부담했지만 올해는 미취업 청년, 저소득층 등 취업 취약계층, 사회환경교육기관 희망기관 재직자가 지원 대상입니다.

 

따라서 먼저 수강료를 납부하고 최종적으로 환경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 교육비 환급 신청을 통해 교육비가 환급됩니다.

 

 

 

 

✅ 환경교육사 월급

■ 수료 후 환경교육 기관에서 4개월에서 7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때는 환경부에서 월 210만 원에서 250만 원의 급여를 지원합니다.

 

이후에 인턴에서 정규직이나 무기계약 근로직으로 전환할 경우에는 해당 기관에 인건비 1개월치를 추가로 지원합니다.

 

✅ 환경교육사 하는 일

■ 환경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환경교육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나 기관, 기업 또는 학교 등에 진출해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환경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됩니다.

 

※ 환경교육법에 따라 사회환경 교육기관 지정 요건에 환경교육사를 1명 이상 상시 고용하도록 되어 있어서 일자리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신청 제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신청 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인데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그리고 신청대상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

www.jungbos.com

 

 

2023년 환경교육사 교육 신청방법

 

 

 

 

■ 신청은 환경교육사 자격평가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하신 후 상단 메뉴 교육신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신 후 급수별 교육신청을 누르시면 현재 모집 중인 과정이 나오는데 공고문을 다운로드하셔서 더 자세한 일정을 확인하시거나 교육신청을 눌러서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3월에 계속해서 지역별 양성기관에서 공고가 올라올 예정이며 지역과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지만 가까운 곳의 공고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액세금체납자 감치제도

고액세금체납자 감치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액세금체납자 감치제도가 무엇인지와 어떤 경우에 감치대상이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액세금체납자 감치제도 ■ 고액세금체납자

www.jungbos.com

 

 

2023년 환경교육사 교육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