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받는 법

by jungboes 2022. 11. 30.

2023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와 현금을 어떻게 사용해야 소득공제를 더 받을 수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받는 법

 

2023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받는 법 썸네일
2023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받는 법

 

✅ 첫 번째 방법

■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들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인데 세 가지 모두 합해서 나의 총소득의 25%를 초과한 다음부터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연간 사용금액이 25%를 초과하지 않으면 공제가 전혀 안 되는 거라서 고물가에 절약을 많이 하신 분들은 의외로 공제를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중도 퇴사자 연말 정산

중도 퇴사자 연말 정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도 중에 회사를 그만둔 경우 중도 퇴사자 연말 정산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중도 퇴사자 연말 정산 ■ 중도 퇴사자 연말 정

www.jungbos.com

 

 

■ 여기에서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이 소득공제에 유리하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그렇다고 체크카드만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연간 총소득의 25%까지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와 현금 구분 없이 계산되다가 25%를 초과한 다음에 공제율이 신용카드 15%,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은 30%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 아무래도 신용카드가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혜택이 많으니까 신용카드를 주로 사용하시다가 내 연봉의 25%를 초과한 다음부터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을 사용하시면 소득공제를 더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액 손택스 앱으로 알아보는 방법

연말정산 환급액 손택스 앱으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연말정산 환급액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연말정산 환급액을 손택스 앱으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

www.jungbos.com

 

 

■ 총 급여 3,600만 원인 분을 예로 들면 25%는 900만 원입니다. 만약 총 카드 사용을 1,000만 원을 했다면 100만 원에 대해 소득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900만 원 이후에 사용한 카드가 신용카드라면 15만 원을 소득공제받을 수 있고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이라면 30만 원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따라서 25% 이후에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가 소득공제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인적공제

2023년 연말정산 인적공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적공제는 연말정산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어떤 경우에 받을 수 있고 어떤 경우에 받을 수 없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www.jungbos.com

 

 

✅ 두 번째 방법

■ 맞벌이 부부라면 둘 다 각자 카드를 사용할 경우 서로 연소득의 25%를 못 넘길 수도 있는데 보통 이럴 때 한 사람의 카드로 몰아주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비가 많은 편이라면 공제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소득이 더 많은 사람에게 몰아주는 것이 유리하지만 소득이 높다면 25%도 더 높아지기 때문에 연간 카드 사용량을 대략 알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가 무엇인지와 접속방법 그리고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ww.jungbos.com

 

 

※ 홈택스의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에서 1월부터 9월까지 사용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10월 말에서 11월 정도에 대략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해 보시고 미리 예상해서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별할인] 제주도 참굴비 가정용

제주특산품 및 수협공식 판매업체, 소농민,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안전한 제주특산품을 제공.

jejuand.com

 

 

2023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받는 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소득공제 많이 받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