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2023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11. 2.

2023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과 함께 지원금액, 지원대상, 선정방법, 신청기간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 최근에 여러 종류의 바우처 제도들이 생겨서 국민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는데 그중에서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는 가장 통 크게 지원해 주는 바우처입니다.

 

때문에 내가 지원대상에 해당이 되지 않더라도 주위에 해당되시는 분들에게 알려 주시면 정말 고마워하실 것 같습니다.

 

■ 지원금액

□ 올해 기준으로 88만 원을 지원해 줬지만 내년에는 114만 원으로 지원금액을 크게 인상하고 대상자도 2만 명 더 늘어납니다.

 

□ 기존에는 한 달에 8만 5천 원씩 10개월간 지원됐는데 내년부터 한 달에 9만 5천 원씩으로 만원 올랐고 10개월에서 12개월로 기간도 늘어나서 1년에 총 114만 원이 지원됩니다.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가 또 인상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합법적으로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www.jungbos.com

 

 

■ 지원대상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계층 가구.

□ 법정 한부모가정의 만 5세에서 18세의 유소년, 청소년.

□ 학교폭력, 가정폭력, 성폭력 등 범죄 피해 가구(소득기준 없이 지원).

□ 만 19세에서 64세의 장애인(장애등급과 소득 기준 무관).

 

■ 선정방법

□ 범죄 피해 가정을 우선 선정합니다.

□ 신규 신청자 및 30개월 미만 사용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1순위, 차상위계층과 한부모가구 2순위, 30개월 이상 사용한 경험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3순위,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가구가 4순위.

 

※ 이렇게 선정 순위가 정해져 있어서 서두르실 필요는 없지만 신청기간 내에 잊지 말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

2023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재산 요건은 완화하고 지원금액은 인상됩니다. 새롭게 바뀌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해

www.jungbos.com

 

 

■ 신청기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이 있고 일반 비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두 종류 모두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2주 동안 신청을 받습니다.

 

내년 2023년 신청분은 11월 8일부터 딱 2주일 간만 신청을 받는 것으로 변경됐습니다. 선착순은 아니지만 신청기간이 변경돼서 깜빡하고 놓칠 수 있으니까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제도들은 지난해에 신청하면 자격만 된다면 다음 해에 신청을 안 해도 자동으로 바우처가 충전되기도 하지만 이 바우처는 반드시 다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선착순은 아니고 기간 내에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2023년 주거급여 신청방법

2023년 주거급여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거급여 신청방법과 함께 2023년 주거급여 자격 기준과 인상되는 주거급여 금액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거급여 ■ 자격이 되는데도 본인이 자

www.jungbos.com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 썸네일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

 

■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은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거나 주민등록지 시군 구청 또는 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만 14세 이상 학생들은 가족이 신청해도 되지만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고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실 때는 스포츠 시설을 다닐 자녀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고 자녀가 여러 명이면 자녀별로 각각 신청하셔야 합니다.

 

■ 가구별이 아니라 개인별로 지원하고 이후 시군구청에서 대상자 선정을 하고 결과는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알림톡이나 문자로 전송됩니다.

 

 

 

2023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이용방법

2023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등록 가능 강좌를 알려 드리고 이어서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고 마지막으로 주의사항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포츠강좌 이

www.jungbos.com

 

 

스포츠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잊지 말고 꼭 신청하시고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