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2. 24.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농촌에서 살아보기 제도가 무엇인지와 유형별 신청자격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정부와 지자체에서 숙소와 연수비를 지원받으면서 농촌에서 생활해 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1개월에서 6개월까지 현지에 머물면서 현지인의 생활을 체험해 보고 일자리도 경험하면서 동시에 무료로 숙소도 제공받고 매월 30만 원의 연수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는 102개 시군의 약 130개 마을에서 참가자를 모집하는데 한 곳만 모집이 완료됐고 현재 17곳이 모집 중이며 앞으로 순차적으로 신청이 시작됩니다.

 

 

 

2023년 무료 지원제도 신청방법

2023년 무료 지원제도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편안하고 쾌적한 집을 위해 정부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는 5가지 측정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2023년 무료 지원제도 신청방법 1️⃣

www.jungbos.com

 

 

✅ 농촌에서 살아보기 유형별 신청자격

■ 귀농형, 귀촌형 프로젝트 참여형이 있는데 귀농형과 귀촌형은 만 18세 이상의 시 지역 거주 도시민이 대상이고 프로젝트 참여형은 만 18세 이상 만 40세 미만의 청년층이 해당됩니다.

 

1️⃣ 귀농형

■ 농사를 지을 분들에게 적합한 형태로 해당 지역의 주요 작물 재배기술과 농기계 사용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합니다.

 

2️⃣ 귀촌형

■ 자녀가 농촌에 있는 학교를 다니는 농촌유학 연계형과 읍면사무소 인근에 각종 생활인프라가 갖춰진 곳에 거주하는 중심지 거주형이 있습니다.

 

따라서 농사보다는 농촌생활을 이해하고 지역교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낯선 지역에 적응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3️⃣ 프로젝트 참여형

■ 청년들에게 농촌에서 창업을 한다거나 일자리 등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3가지 유형 모두 숙소는 무상으로 지원되고 매월 지원되는 연수비 30만 원은 마을에서 마련한 각종 프로그램에 한 달에 15일 이상 참여하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 썸네일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

 

■ 신청은 귀농귀촌 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시고 좌측 상단의 농촌에서 살아보기로 들어가시면 신청하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원하시는 지역이 있다면 직접 선택하셔도 되고 상세 보기를 눌러서 마을 전경이나 숙박시설 내부 모습 등을 사진으로 확인해 보시고 프로그램 내용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해당 지역 페이지에서 객실 선택하시고 신청하기 버튼 눌러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신청하시면 신청 접수됐다는 문자가 오고 모집 마감일 다음날에 전화나 화상통화 등을 통해서 간단한 면접을 하고 최종적으로 선발합니다.

 

동시에 세 곳까지 신청할 수 있고 기간만 맞으면 6개월 내에 두 개 마을까지 참가하실 수 있기 때문에 지역별로 두 군데에서 살아보고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당장 신청하지 않더라도 회원가입하면서 귀농귀촌 관심지역, 분야 등 추가 정보를 입력해 놓으시면 해당 지역의 모집 계획이 있을 경우 신청일 시작 전에 미리 문자로 안내해 드린다고 합니다.

 

 

 

2023년 긴급복지지원제도

2023년 긴급복지지원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2월 22일부터 지원이 확대됐습니다. 해당 내용과 함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긴급복지지원제도 ✅ 지원 확대된

www.jungbos.com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