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0월부터 바뀌는 제도들

by jungboes 2022. 10. 5.

10월부터 바뀌는 제도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2년 10월부터 바뀌는 제도들이 6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제도들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0월부터 바뀌는 제도들

 

10월부터 바뀌는 제도들 썸네일
10월부터 바뀌는 제도들

 

■ 도시가스 요금

10월 1일부터 도시가스 요금이 인상됩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환율 급등까지 겹쳐서 불가피하게 도시가스 요금을 올린다고 합니다.

 

주택용은 15.9%, 일반용은 16.4% ~ 17.4% 큰 폭으로 인상되는데 물가상승률보다 3배나 높은 수치라서 기온이 점점 내려가는 시기에 서민들의 난방비 부담이 더 커질 것 같습니다.

 

■ 전기 요금

10월 1일부터 전기 요금도 도시가스 요금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킬로와트당 2.5원이 인상됩니다.

 

※ 물가 상승과 함께 도시가스 요금과 전기 요금이 한꺼번에 올라서 가구당 평균 월 7,670원 정도 더 부담할 것이라고 합니다.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

정부의 통신 보이스피싱 방지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 통신분야 보이스피싱 방지 대책을 내놓으면서 이동통신과 관련한 피해방지를 위해 통신분야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통신

www.jungbos.com

 

 

■ PCR 검사

10월 1일부터는 해외에서 입국 시 PCR 검사가 중단됩니다.

 

■ 요양병원, 시설

10월 4일부터 요양병원이나 시설에서 접촉 대면 면회가 허용되고 외출이나 외박 제한도 폐지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점차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가 또 인상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합법적으로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www.jungbos.com

 

 

■ 한부모 가족

10월부터 한부모 가족에게 자녀 1인당 월 20만 원씩 지원되는 아동양육비 소득기준이 52%에서 58%로 확대가 돼서 더 많은 한부모 가족이 도움을 받게 됩니다.

 

■ 참전유공자

75세 이상 참전유공자와 무공수훈자, 재일학도의용군인 약 11만여 명의 참전유공자 분들은 본인 약제비용이 16만 원에서 25만 2천 원 한도로 60%에서 90%까지 감면됩니다.

 

 

 

실업급여 조건 5가지

실업급여 조건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실업급여 조건 5가지를 충족해야 합니다. 실업급여 조건 5가지가 무엇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5가지 ■

www.jungbos.com

 

 

10월부터 바뀌는 제도들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