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6. 1.

희망두배 청년통장 썸네일
희망두배 청년통장

 

서울시에서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이 무엇이며 신청기간, 신청자격 및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참여자가 매월 적립하는 저축액의 100%를 시에서 동일 기간 동안 적립하였다가 만기 시 2배로 돌려주는 자산형성 지원 사업입니다.

 

올해는 부모, 배우자 등 부양 의무자 기준을 대폭 완화해서 신청 문턱을 크게 낮췄으며 신규 참여자 7,000명을 모집합니다.

 

□ 일하는 청년이 매월 10만 원 또는 15만 원을 2년 또는 3년 간 꾸준히 저축할 경우 서울시에서 동일 기간 동안 시 예산 및 민간재원으로 참여자 저축액의 100%를 추가 적립합니다.

 

□ 합리적인 금융소비를 위한 금융교육, 1:1 재무컨설팅,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와 연계한 각종 프로그램, 심리지원, 집단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가 주어집니다.

 

□ 연속 3회 이상 미 저축자 및 생계 곤란 등 계약 유지에 어려움을 토로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심층상담을 진행하며 필요시에는 지역복지서비스를 연계, 제공하는 등 위기에 처한 청년에 대한 지원 사례관리도 실시합니다.

 

따라서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여자는 만기 시에 2배 이상(이자 포함)의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자산형성 지원 외 다른 혜택들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기간

2022년 6월 2일~6월 24일.

 

■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

□ 나이

공고일(22년 5월 23일) 현재 서울 거주 만 18세 이상~34세 이하 청년(1987년~2004년 출생자).

 

□ 소득

- 본인 근로소득 : 세전 월 255만 원 이하.

- 부모(배우자) 소득 : 연 1억 미만(세전 월평균 834만 원), 재산 9억 미만.

※ 부양의무자 중 한 명이라도 소득 또는 재산 기준 초과일 경우 참여 불가.

 

□ 근로 상황

공고일 현재 근로 중인 자.

 

■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주소지 동주민센터 방문, 우편, 이메일 접수. 대리접수 가능.

 

※ 신청 시 가입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신청서식은 서울시 및 서울시 복지재단 홈페이지, 자치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다산콜센터(02-120)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접수 기간 종료 후 서류심사, 소득재산조사, 신용조회 등을 거쳐 오는 10월 14일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이후 선정 가구는 약정 체결을 거쳐 11월 첫 저축을 시작합니다.

 

■ 희망두배 청년통장 유의사항

기초생활수급자는 신청이 안 되고 다른 유사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랑 중복 참여도 안 됩니다. 또한 부채가 5천만 원 이상이어도 안 됩니다.

 

대신에 학자금 대출이나 전월세 자금 대출은 제외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기간, 신청자격,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