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취업성공수당 조기취업성공수당 지급방식 변경내용

by jungboes 2022. 6. 18.

취업성공수당과 조기취업성공수당 썸네일
취업성공수당과 조기취업성공수당

 

취업성공수당과 조기취업성공수당 지급방식 변경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 취업 지원 제도 지원금인 취업성공수당과 조기취업성공수당 지급방식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알려 드립니다.

 

취업 성공 수당

 

 

국민 취업 지원 제도에서 지급하는 지원금 중 구직 촉진 수당 외에 취업에 성공한 참여자에게 지급하는 취업 성공 수당이 있습니다.

 

최대 150만 원의 취업 성공 수당을 별도로 지급하는 것인데 이 취업 성공 수당의 지급 방식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동안은 직종 및 직무와 관계없이 취업하면 최대 150만 원의 취업 성공 수당을 지급했습니다. 그런데 보다 나은 양질의 일자리 취업을 유도하기 위해 지급 방식이 변경됩니다.

 

앞으로는 취업 활동 계획과 실제 취업 간 연계성을 고려하여 취업 성공 수당을 지급하는 것으로 개편 검토합니다.

 

즉, 앞으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기준으로 취업 성공 수당을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기 취업 성공 수당

 

올해부터 국민 취업 지원 제도 1 유형 참여자에게 새롭게 추가된 지원이 있습니다. 구직 촉진 수당 3회 차 지정일 이전에 구직이 완료되면 1회 5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조기 취업 성공 수당입니다.

 

구직 촉진 수당 수급자의 신속한 노동시장 진입을 위해 2022년에 새롭게 신설하여 지원을 시작했는데 이렇게 1회 50만 원 정액으로 지급되는 조기 취업 성공 수당 지급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정액으로 지급되던 조기 취업 성공 수당을 빠르게 취업한 사람에게 더 많이 지급하는 구조로 개편할 것이라고 합니다.

 

즉, 빨리 취업할수록 더 많은 조기 취업 성공 수당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서 조속히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 제도를 개선합니다.

 

 

취업 성공 수당과 조기 취업 성공 수당 지급방식 변경내용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위소득 60% 100% 2022년 기준금액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