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

by jungboes 2022. 12. 3.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과 함께 검사항목과 건강검진 대상자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 썸네일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

 

건강검진 검사항목

 

 

 

 

국가 건강검진에는 직장가입자가 받는 직장인 건강검진과 지역가입자를 포함한 나머지 분들이 받는 일반 건강검진 이렇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검사 항목은 나이에 따라서만 조금씩 다르고 그 외 모두 동일합니다.

 

기본적으로 검사하는 항목은 체중과 키 그리고 시력 검사, 청력 검사, 혈압 측정, 흉부 방사선, 혈액검사 등이 있습니다.

 

나이대별로 4년마다 콜레스테롤을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이상 지질혈증 검사를 포함해서 일생에 딱 한 번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골밀도 검사와 b형 간염 항원검사, 치면세균막 검사가 있습니다.

 

5대 암 검진이라고 불리는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이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가 또 인상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합법적으로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www.jungbos.com

 

 

건강검진 대상자

 

 

 

 

일반 검진은 만 20세 이상 2년에 한 번씩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자신의 출생 연도에 따라 홀수, 짝수에 해당되는 연도에 대상자가 됩니다.

 

지역가입자는 세대주와 만 20세 이상 세대원 중 출생 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분은 짝수 연도에 받으시면 되고 출생 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분은 홀수 연도에 받으시면 됩니다.

 

직장 가입자의 경우는 비사무직의 경우 1년에 한 번, 사무직은 2년에 한 번 검진을 받아야 됩니다.

 

※ 만약 잘 모르시겠으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 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1577-1000번으로 직접 전화로 문의해 보셔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적금 금리비교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

예적금 금리비교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적금 금리가 높아질 때는 예적금 가입하시기 전에 먼저 예적금 금리비교를 해서 높은 이자를 주는 예적금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

www.jungbos.com

 

 

참고로 귀찮거나 또는 잃어버려서 해당 연도의 건강검진을 받지 않으면 이후에 치료비 전액을 본인이 전부 부담해야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아닙니다.

 

암의 경우는 보건복지부가 권장하는 국가 암 검진을 받지 않았더라도 암에 걸릴 경우에 급여에 해당되는 치료비는 국가에서 지원을 해 줍니다.

 

산정특례라는 제도가 있어서 급여비 5%만 내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만 보건소에서 의료비 일부를 지원해 주는 암환자 의료비 지원 혜택은 받지 못할 수도 있으니까 이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환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오늘 내용 꼭 읽어보시고 해당이 되시면 평균 107,000원을 환급받을 수 있으니까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

www.jungbos.com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

 

 

 

 

건강검진기관을 선택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최악의 경우 건강검진에서 제때 발견하지 못해서 뒤늦게서야 알게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건강검진도 병원마다 등급이 나눠져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은 주기적으로 검증기관 평가를 실시하고 있는데 총 4개의 등급으로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동안 검진을 받아왔던 병원이나 또는 건강검진받으러 갈 예정이었던 병원이 어떤 등급을 받았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좋은 건강검진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아래쪽에 건강 정보라고 되어 있는 곳에 검진기관 찾기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검진기관 찾기 메뉴를 클릭하시고 왼쪽 상단에 검진기관 평가 정보라는 것을 눌러서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일반에 체크하시고 검색을 누르면 해당 지역의 검진 병원들이 뜨면서 어떤 병원이 최우수를 받았고 또 암에 대해서 어떤 등급의 평가를 받았는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병원을 클릭하면 그곳의 전화번호와 어떤 부분이 우수 또는 미흡을 받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까 이것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병원 약국 할증시간

병원 약국 할증시간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무슨 요일 몇 시에 병원에 갔는지에 따라 병원비가 할증되고 몇 시에 약을 조제했는지에 따라 약 조제비가 할증됩니다. 병원 할증시간 병원의 경우에

www.jungbos.com

 

 

좋은 건강검진기관 찾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