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전세계약 주의사항

by jungboes 2022. 8. 11.

전세계약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세사기를 피하기 위해 전세 계약할 때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전세계약 주의사항 몇 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전세계약 주의사항

 

 

 

 

■ 전세계약 주의사항 첫 번째

주택담보대출이 집 시세의 70% 이상인 집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계약 전 등기부등본 확인은 필수사항입니다.

 

간혹 부동산에서 제공해 주는 등기부등본만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하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 가급적 본인이 직접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아서 등본상의 내용을 계약 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리모델링 공사비를 받고 공사를 하는 척하면서 대금만 챙긴 업체에 당한 피해자가 많다고 합니다. 리모델링 사기 수법과 리모델링 사기 예방

www.jungbos.com

 

※ 그리고 잔금 입금 전 갑자기 집 담보를 잡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잔금 입금 직전까지도 등기부등본을 잘 확인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전세계약 체크리스트 썸네일
전세계약 체크리스트

 

■ 전세계약 주의사항 두 번째

근저당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집주인이 국세 미납이 많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경매에 넘어가더라도 국세가 가장 최우선 순위가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혹시라도 집주인이 밀려있는 세금이 많지는 않은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전세 계약 시 국세 완납 증명서를 꼭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미납 국세 열람 제도(신청 대상, 신청 국세, 신청 방법)

미납 국세 열람 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차인은 꼭 알아야 할 미납 국세 열람 제도가 무엇인지와 미납 국세 열람 제도의 신청 대상, 신청 국세,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미납 국세

www.jungbos.com

 

※ 아무리 집을 많이 보유하고 있더라도 투자 목적으로 보유하고 있다면 세금이 체납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 전세계약 주의사항 세 번째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험을 꼭 가입하셔서 집주인에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더라도 보증 기관을 통해서 돌려받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과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을 알려 드리고 이어서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

www.jungbos.com

 

전세계약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꼭 기억하셔서 전세사기 피해 입지 마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