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재난 지원금 지원 내용, 지원 대상, 신청 방법(마포구, 금천구)

by jungboes 2022. 4. 19.

재난 지원금 서울
재난 지원금

 

재난 지원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울 마포구와 금천구에서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마포구와 금천구 재난 지원금의 지원 내용, 지원 대상,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재난 지원금

 

■ 마포구 재난 지원금

서울 마포구에서 폐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지원 내용

재난 지원금 신청 기간은 3월 7일~11월 30일까지이며 50만 원의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3월 20일 이후 폐업한 소상공인 중 폐업 전 90일 이상 영업을 하고 집합 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업종에 해당한 소상공인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재난 지원금 신청은 마포구청 업종 관할 부서로 방문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 금천구 재난 지원금

서울 금천구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지원 내용

재난 지원금 신청은 4월 18일부터 가능하고 신청하면 7일 이내에 1인당 5만 원씩의 재난 지원금을 계좌로 지급합니다.

 

□ 지원 대상

지원대상은 2022년 2월 25일 기준으로 금천구에 주민 등록된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1. 오프라인 신청

재난 지원금 신청을 오프라인으로 하시는 경우에는 4월 18일부터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신청하실 때는 방문 시 신분증, 신청서, 통장사본을 지참하셔야 하며 대리인이 신청하실 때는 위임장과 신청인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2. 온라인 신청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5월 6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3.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청

방문 신청이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고령의 어르신이나 중증 장애인이신 경우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 및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동 주민센터에서 가정으로 방문해서 재난 지원금 신청을 도와 드립니다.

 

 

오늘은 서울 마포구와 금천구에서 지급하는 재난 지원금을 알려 드렸습니다. 지원 대상이신 분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상병수당 제도(지원 대상 및 금액, 신청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