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연말정산 환급액 손택스 앱으로 알아보는 방법

by jungboes 2022. 2. 15.

연말정산 환급액 썸네일
연말정산 환급액

 

연말정산 환급액 손택스 앱으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연말정산 환급액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연말정산 환급액을 손택스 앱으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액

 

먼저 연말정산 환급액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계산하기가 좀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으므로 어떻게 계산하는지 정도만 알아본다는 생각으로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먼저 근로소득금액을 계산합니다.

근로소득금액은 총급여액에서 근로소득공제를 빼면 됩니다.

 

■ 근로소득금액에서 기본공제, 인적공제, 연금보험료 공제, 특별소득공제, 기타 공제를 뺀 후 소득공제 초과 금액을 더해 줍니다.

 

■ 기본 세율을 곱합니다.

기본 세율은 6%~45%로 소득에 따라서 다릅니다.

 

■ 세금 감면 및 공제(근로소득, 자녀세액, 연금계좌 세액, 특별세액, 납세조합, 주택자금 차입금 이자세액, 외국납부세액, 월세액)를 빼줍니다.

 

■ 여기서 기납부세액을 빼면 차감징수세액이 나오는데 차감징수세액이 마이너스인 경우에는 환급을 받고 플러스인 경우에는 추가로 세금을 납부해야 됩니다.

 

연말정산 환급액 손택스 앱으로 알아보는 방법

 

■ 연말정산 환급액을 손택스 앱으로 알아보시려면 먼저 스마트폰에 손택스 앱을 다운로드하셔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 손택스 앱 접속

손택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셨으면 손택스 앱에 접속을 하고 조회/발급 - 연말정산서비스 - 간편 계산기를 클릭합니다.

 

■ 총급여액, 기납부세액을 입력 후 결과 확인 클릭

총급여액은 연간 총급여(급여, 상여 등)에서 비과세소득을 차감하여 입력하시면 되고 기납부세액은 1월~12월까지 납부한 소득세(지방소득세 제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화면에 쓰여 있는 설명대로 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에 동의하신 경우에는 총급여액, 기납부세액을 회사에서 받은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통해 입력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일괄 제공 서비스에 대한 내용과 진행 절차, 유의사항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일괄 제공 서비스 진행 절차 및 유의사항

연말정산 일괄 제공 서비스 진행 절차 및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을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연말정산 일괄 제공 서비스가 도입된다고 합니다. 내년에 실시하는 연말정

www.jungbos.com

 

 

■ 예상 납부 환급세액이 마이너스인 경우에는 환급받고 플러스인 경우에는 추가로 세금 납부를 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환급액은 지급일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통상 2월~3월 월급과 함께 지급되는데 경우에 따라서 4월 급여와 함께 연말정산 환급액이 지급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환급액 손 택스 앱으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프리랜서 세금 신고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