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

by jungboes 2021. 11. 6.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
연말정산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

 

 

다 아시겠지만 연말정산이란 급여에서 원천징수한 소득세에 대해서 연말에 과부족을 정산하는 제도로 1년 동안 납부했던 소득세를 정확하게 계산해서 정산해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런데 연말정산을 하려고 하면 처음 하시는 분들은 당연하고 해 보신 분들 중에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쉽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보다 더 간편한 일괄제공 서비스가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일괄제공 서비스는 근로자가 간소화 자료를 다운로드하고 회사에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 이용방법

 

 

일괄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자료를 토대로 연말정산을 진행하면 간소화 자료에 추가 수정 사항이 있을 때만 근로자가 회사에 증명자료를 제출해 지급명세서를 확인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간소화 서비스보다 더 편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괄제공 서비스는 첫째 회사에서 국세청에 일괄제공 서비스를 신청했거나 둘째 회사를 통해 본인 및 부양가족의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를 사전 신청하고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확인한 경우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0월부터 회사의 신청과 접수를 받는다고 하는데 회사에서 신청을 안 했거나 했어도 둘째 조건에 해당되지 않으면 이용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회사에서 국세청에 일괄제공 서비스를 신청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코로나19 피해사업자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