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방법

by jungboes 2021. 11. 10.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썸네일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란 개인별 신용카드 등을 사용한 내역과 공제항목별 절세 도움말을 사전에 제공해서 근로자가 연말정산 절세계획을 잘 수립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올해 9월까지 사용한 신용카드 등의 내역을 제공하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사용 내역을 토대로 10월 이후 지출 내역을 예상하여 소득공제 예상액과 예상세액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항목별 절세 도움말과 3년간 추이도 볼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방법

 

 

 

 

국세청 홈택스에서 공동 인증서, 금융 인증서, 민간 인증서(간편 인증) 등으로 접속하면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

1월부터 9월까지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결제금액을 신용카드사로부터 수집하여 사용처별로 구분해서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내역을 토대로 해서 10월부터 12월까지의 사용 예상금액을 결제수단, 사용처별로 입력하면 공제금액과 예상 절감 세액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

위에서 계산된 신용카드 공제액과 지난해 신고한 공제항목 금액이 자동으로 반영된 예상세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총급여 예상액과 먼저 낸 세금(기납부 소득세액) 예상액 그리고 의료비 등 공제금액 등을 수정하면 예상세액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항목별 절세 도움말과 3년간 추이 보기

 최근 3년간의 세액 증감 추이와 원인을 파악할 수 있고 실제 부담하는 실효세율 정보를 알려주며 올해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토대로 근로자 각자에 맞는 맞춤형 절세 도움말 및 유의사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꼭 이용해 보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방법 4가지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