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연말정산 더 많이 받는 법

by jungboes 2022. 11. 4.

연말정산 더 많이 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얼마를 돌려받을 수 있는지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 이어서 더 많이 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 금액 미리 알 수 있는 방법

 

■ 매년 10월 말이 되면 국세청에서 세금을 최대한 돌려주고자 하는 취지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에서 연말정산 - 연말정산 미리보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step 01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로 들어가시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내가 얼마만큼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을 사용했고 도서, 공연, 전통시장, 대중교통비로는 얼마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9월까지 사용금액이 나오기 때문에 9월 말 기준으로 최대한도까지 사용한 것은 무엇인지와 아직 남아 있는 것은 무엇인지 등 공제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본인과 부양가족의 10월부터 12월까지 예상 지출 금액을 입력하고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

2023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재산 요건은 완화하고 지원금액은 인상됩니다. 새롭게 바뀌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해

www.jungbos.com

 

 

□ 저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서 주택자금, 개인연금저축 등 소득공제 항목을 추가로 입력하고 퇴직연금, 월세액 같은 세액공제 항목 등을 입력하고 계산하면 세액공제액, 공제 한도, 한도 미달액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앞에서 계산한 결과를 최근 3년간 연말정산과 비교한 내용의 그래프와 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별로 눌러보시면 좌측에 그래프가 나오고 우측에 절세 팁하고 유의할 상황이 나와서 본인이 얼마를 더 공제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고 실수하기 쉬운 내용들도 안내해 줍니다.

 

연말정산 더 많이 받는 법

 

연말정산 더 많이 받는 법 썸네일
연말정산 더 많이 받는 법

 

■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9월까지 사용 금액을 기준으로 공제 항목별로 확인해보시고 남은 두 달 동안 어떤 지출 수단을 사용해서 공제를 더 받을지를 정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총급여액의 25%를 초과하는 금액 이후부터 소득공제가 적용되는데 이미 25%를 초과하신 분들은 신용카드 공제율은 15%,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의 공제율은 30%입니다.

 

때문에 체크카드나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소득공제율을 최대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2023년 주거급여 신청방법

2023년 주거급여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거급여 신청방법과 함께 2023년 주거급여 자격 기준과 인상되는 주거급여 금액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거급여 ■ 자격이 되는데도 본인이 자

www.jungbos.com

 

 

□ 총급여액의 25%를 안 쓰시는 분들은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 일부러 더 소비하실 필요는 없고 청약통장이나 연금저축, IRP 퇴직연금으로 저축하면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 통장의 경우 연소득 7천만 원 이하 무주택자의 경우 연간 납입액 240만 원 내에서 40% 최대 96만 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 구간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연금저축은 400만 원 한도로 16.5%, 퇴직연금은 700만 원 한도로 16.5%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연금저축과 퇴직연금 합해서 최대 700만 원, 연 납입액 1,800만 원 한도.

 

계산해 보면 연소득 5,500만 원 이하이신 분들은 1,155,000원, 5,500만 원 초과는 924,000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 미리보기로 지출내역 확인해 보시고 지출이 적으신 분들은 저축으로 소득공제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가 또 인상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합법적으로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www.jungbos.com

 

 

■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이나 60세 이상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은 중소기업 공제 혜택도 있어서 취업일로부터 3년에서 5년까지는 근로소득세를 150만 원까지 최대 90%까지 공제 가능한 혜택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서 2030 청년근로자 약 33만 명에게 중소기업 취업자 감면이나 월세액 세액공제 같은 항목을 개별적으로 안내해 준다고 합니다.

 

■ 맞벌이 부부의 경우 부양가족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 사용금액을 부부 중에서 누가 공제받는 것이 더 유리한지 절세 계획을 하는 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가 무엇인지와 접속방법 그리고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ww.jungbos.com

 

 

※ 올해부터 간소화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회사를 옮기지 않는 한 매년 복잡한 연말정산을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회사에서 담당자가 직원들의 명단을 홈택스에 등록하고 직원들이 본인들의 정보를 일괄 제공하는 내용들을 한 번만 동의하면 됩니다.

 

작년에 시범으로 시작했고 올해부터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일괄 제공 서비스 진행 절차 및 유의사항

연말정산 일괄 제공 서비스 진행 절차 및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을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연말정산 일괄 제공 서비스가 도입된다고 합니다. 내년에 실시하는 연말정

www.jungbos.com

 

 

※ 일반 직장인 분들은 우선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에서 올해 예상되는 나의 총소득에 대비해서 소비가 기준을 넘었는지 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대한도 기준을 넘은 것으로 나오면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나 현금의 사용을 더 많이 하셔서 높은 공제 비율로 소득공제 혜택을 최대한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연말정산 더 많이 받는 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꼭 기억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