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점 혜택

by jungboes 2022. 10. 14.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점 혜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얘기는 많이 들어봤고 가입도 했는데 차이점과 혜택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헷갈리는 분들은 오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 썸네일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필요성

 

 

 

 

■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초저출산 초고령화 사회의 위험과 대응 보고서에 따르면 은퇴 후 받는 국민연금에 기초연금을 더해도 노후 소득 충족률은 35.5%에 그친다고 합니다.

 

그나마 퇴직연금이 있는 직장인 분들은 조금 안심이지만 이마저도 2020년 만 55세 이상 퇴직연금 수급을 개시한 계좌 현황을 보면 거의 대부분이 97%가 퇴직연금을 일시금으로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노후 생활 기간은 과거에 비해 20년 이상 늘어났고 물가는 가파르게 상승해서 국민들의 노후 필요 생활비가 실제로 부족한 상황이며 이는 곧 노후 준비를 위한 또 다른 준비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이렇듯 현재의 경제상황과 노후에 대한 걱정 등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 신청방법

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 신청방법과 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상담 외에 어떤 지원들을 해 주는지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신건강복

www.jungbos.com

 

 

■ 정부와 전문가들은 기초연금과 국민연금, 직장인들은 퇴직연금에 연금보험이나 연금저축보험을 더해서 기본적으로 최소 3층 연금 구조로 최소 3가지 연금을 준비하라고 권장합니다.

 

세금을 면제해 주면서까지 노후 준비를 하라고 혜택을 주는 겁니다.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점 혜택

 

 

 

 

■ 연금보험

연금보험은 납부할 때는 아무 혜택이 없습니다.

 

하지만 연금을 받을 때 연금저축보험과 달리 세금을 부과하지 않기 때문에 물가가 오르고 세금은 물가보다 더 많이 오를 것이 예상되는 미래에 세금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 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은 연금을 받을 때 세금을 부과합니다.

 

하지만 우선 지금 현재 납부를 할 때 연금저축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서 연말정산에서 일부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고정적인 수입이 있는 근로소득자, 개인사업자 등은 연금저축보험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적금 금리비교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

예적금 금리비교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적금 금리가 높아질 때는 예적금 가입하시기 전에 먼저 예적금 금리비교를 해서 높은 이자를 주는 예적금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

www.jungbos.com

 

 

※ 보험사나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연금상품을 운용하는 기관과 상품의 종류가 워낙 다양합니다. 하지만 금리에 따른 이자율이나 수익금과 연관된 연금 수령액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결국에는 연금 같은 장기간 저축하는 상품은 일시적인 수익률보다는 꾸준한 저축과 금융사의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믿을만한 곳 어디에서 가입하느냐가 선택의 기준이 됩니다.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장점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장점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장기간 저축해야 되는 연금 같은 상품의 경우에는 어디에서 가입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장

www.jungbos.com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점 혜택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