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3. 7.

2023년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창호 교체, 보일러 교체, 난방용 부품 점검 및 교체 등 한국가스공사와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시행하는 지원사업의 사업내용과 신청방법입니다.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썸네일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신청방법

 

1. 한국가스공사 지원사업

 

 

 

 

한국가스공사에서 고효율 보일러 교체 지원 사업에 50억 원을 투자하고 취약계층 열효율 개선에 27억 원을 지원합니다.

 

■ 사업내용

□ 목욕탕, 숙박시설, 소규모 공장

목욕탕, 숙박시설, 소규모 공장 등에 설치되는 보일러의 지원 폭을 상향합니다.

 

□ 취약계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노후 보일러를 고효율 1등급 보일러로 교체하면 교체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쪽방, 한부모 가족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바닥, 벽체단열, 창호교체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효율개선사업도 합니다.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방법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 모집기간 포상금 지급대상 포상금 금액 실적 제출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교통안전 공익

www.jungbos.com

 

 

■ 신청방법

신청은 가스공사 홈페이지 상단 메뉴 함께 해요의 고객지원제도로 들어가셔서 공고 확인하시고 안내에 따라 하시면 되며 5월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원사업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열효율 개선사업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 사업내용

□ 노후화 및 관리 미흡으로 난방 품질이 저하된 공동주택의 효율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공용설비 효율 개선사업.

 

□ 고장이나 불량 시 난방비 증가를 일으킬 수 있는 부품들을 점검 및 교환해 주는 난방용 부품 점검 및 교체지원사업.

 

□ 준공된 지 15년 이상 지난 노후 공동주택 종합 효율 개선사업.

 

 

 

2023년 3월부터 시작되는 제도

2023년 3월부터 시작되는 제도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과 전세사기 예방과 자동차 채권과 특수 형태 근로종사자와 어린이 보호구역 및 통학버스에 대한 내용과 환경교육사

www.jungbos.com

 

 

■ 신청방법

신청은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의 고객마당에서 지원사업 자세히 보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현재는 에너지 복지요금제도에 대한 설명만 나와 있지만 추후에 사업별로 공고가 올라올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3년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