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들

by jungboes 2022. 12. 15.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들을 몇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이나 연말정산 추가 공제나 보이스피싱 예방 등 생활 속에서 도움이 되는 내용들입니다.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들 썸네일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들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들

 

 

 

 

✅ 자동차 보험료 할인

■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중증장애인이면서 소득과 자동차 배기량 기준을 충족하면 서민 나눔 특약에 가입해서 3.5%에서 8%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가입 조건

1.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2. 본인이 아니더라도 가족 중에 중증 장애인이 계시고 배우자 합산 소득이 연 4,000만 원 이하이고 자동차는 비사업용, 배기량 2,000cc 이하 승용차이거나 1.5톤 이하 화물차이면서 5년 이상 경과한 경우.

 

3. 배우자 합산 소득이 연 4,000만 원 이하이고 장애인 운송용 휠체어 리프트나 슬로프가 설치된 차량인 경우.

 

4. 만 30세 이상의 피보험자가 배우자 합산 소득 연 4,000만 원 이하이고 자동차는 비사업용, 배기량 1,600cc 이하 승용차이거나 1.5톤 이하 화물 자동차이면서 5년 이상 경과하고 자녀가 만 20세 미만인 경우 등입니다.

 

※ 세부 가입조건이나 할인율 등은 보험회사별로 다를 수 있으니까 자격조건에 해당되시는데 서민 나눔 특약으로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

자동차 수리비 환급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보험 처리해 보신 경험 있으실 텐데 이때 수리비의 20%를 자동차 보험사로부터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자

www.jungbos.com

 

 

✅ 연말정산 추가 공제

■ 생명보험, 상해보험, 가계성 보험 등 특별세액공제 대상이 되는 보장성 보험의 경우 피보험자나 수익자가 장애인이면 장애인 전용보험 전환특약에 가입해서 소득세법상 장애인 전용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전환하면 연말정산 시 일반 보장성 보험 세액공제는 100만 원 한도로 13.2%가 적용되지만 이와 별도로 장애인 전용보험은 100만 원 한도로 16.5%를 추가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더 받는 법

2023년 연말정산 더 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모든 분들이 더 많이 환급받고 싶으실 텐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더 받는

www.jungbos.com

 

 

✅ 보이스피싱 예방

■ 요즘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금융사기가 굉장히 활발해지고 지능적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노인분들이 특히 보이스피싱에 더 취약한 것 같습니다.

 

보통 급한 상황을 만들고 돈을 송금시키기 위해서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나 카드론을 이용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렇게 고령자의 신용카드 대출 상품 이용 세부 내역을 가족 등 사전에 지정한 사람에게 문자 메시지로 안내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 신규 카드 발급 시에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지만 기억이 안 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발급한 이후에도 개별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이 지정인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만약에 생길 수 있는 금융범죄 피해를 예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과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을 알려 드리고 이어서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

www.jungbos.com

 

 

✅ 보험금 대리 청구인 서비스

■ 치매나 중대한 질병 등으로 보험금을 직접 청구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해서 보험금을 대신 청구하고 수령할 수 있는 대리 청구인을 미리 지정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치매보험, 자동차보험, 질병·상해보험 등 다양한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에서 모두 지정 대리 청구인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보험에 따라 대리 청구인의 범위가 조금씩 다르지만 3촌 이내의 가족은 대부분 해당됩니다.

 

 

 

65세 이상 혜택들

65세 이상 혜택들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본인이 65세 이상이시거나 부모님이 65세 이상이신 분들은 오늘 내용 기억하셔서 꼭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65세 이상 혜택들 ✅ 첫 번째 ■ 65

www.jungbos.com

 

 

✅ 치매보험 할인

■ 주택연금 가입하신 분들은 주택금융공사를 통해서 안내받은 치매보험에 가입하시면 1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주택연금을 직접 받는 분들뿐만 아니라 배우자와 자녀 등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들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