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안전한 생수 확인방법

by jungboes 2022. 10. 1.

안전한 생수 확인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최근 6년간 원수에서 43건의 수질기준 위반 사례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안전한 생수 확인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안전한 생수 확인방법 썸네일
안전한 생수 확인방법

 

생수 수질기준 위반

 

 

 

 

■ 다행히 2020년과 2021년 상반기까지 제품수의 수질기준 위반 사례는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어떤 생수업체가 어떻게 위반을 했고 몇 회를 위반했는지 소비자들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먹는 샘물은 대부분 같은 수원지에서 같은 제조업자가 제조하여 다른 브랜드만 붙여서 판매되는 방식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 전문가들은 상수원이나 취수원, 저수지 등을 보고 구입하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곳과 받지 않은 곳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는 분들은 핸드폰만 있으면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았던 내역을 정말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가 또 인상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합법적으로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www.jungbos.com

 

 

안전한 생수 확인방법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바른 생수를 검색하셔서 바른 생수 앱을 다운로드하셔야 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첫 번째 방법

바른 생수 앱을 다운로드하신 후 실행하셔서 맨 위에 검색창에 확인하시고 싶은 먹는 샘물 브랜드를 입력을 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입력을 하시면 먹는 샘물 브랜드와 관련된 모든 먹는 샘물 제조업체들이 나타나는데 제조업체와 브랜드명을 보고 선택을 하시면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업체인지 아닌지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월부터 단속하는 3가지

10월부터 단속하는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10월부터 단속하는 3가지는 앞으로 새롭게 시행되거나 집중 단속하는 내용들이니까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0월부터 단속

www.jungbos.com

 

 

■ 두 번째 방법

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생수 라벨지에 붙어 있는 바코드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바른 생수 좌측 상단의 바코드를 선택을 하시고 먹는 샘물 라벨지에 있는 바코드를 비추기만 하면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내역이 있는 먹는 샘물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2020년과 2021년 상반기까지는 위반 사례가 없었다고 하지만 언제 또 수질 위반 사례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한 번씩 체크를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엘지생활건강 물티슈 회수

엘지생활건강 물티슈 회수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물티슈를 사용하지 않는 집이 없을 것 같은데 얼마 전 엘지생활건강 물티슈 회수가 결정됐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을 알려 드리겠

www.jungbos.com

 

 

안전한 생수 확인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먹는 샘물을 드실 수 있도록 한 번씩 확인해 보시고 주위분들에게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